인천항에 국민 생각 담는다…新국제여객터미널 국민 테스터 모집


○ 최근 인천항만공사는 추진하고 있는 사업에 대한 국민의 소중한 의견과 제안을 듣는 소통 채널을 확대하면서 이를 정책에 반영하려는 노력을 이어가고 있다.

     

○ 인천항만공사(www.icpa.or.kr, 사장 남봉현)는 新국제여객터미널 개장에 앞서 여객터미널을 이용하게 될 국민이 직접 국내 타 여객시설과의 비교를 통해 실제 여객 입장에서의 新국제여객터미널의 발전방향을 찾고자 ‘신국제여객터미널 국민 테스터’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 이번 ‘국민 테스터’ 운영은 그동안 서비스 공급자 중심의 사업추진에 따른 서비스 혁신의 한계를 극복하고자 서비스 수요자인 일반인을 대상으로 국민 참여단을 운영해 실제 여객 입장에서 新국제여객터미널의 발전방향을 모색하고자 마련하게 됐다.


○ 10월 11일(금)까지 진행되는 이번 참여단 모집은 만 18세이상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 선발된 ‘국민 테스터’는 10월 30일(수)부터 11월 1일(금)까지 인천항 新국제여객터미널 건설현장을 비롯해 인천국제공항, 부산항 국제여객터미널 등 국내 타 여객시설을 방문한 뒤 장단점을 비교한 방문후기를 제출하면 공사는 내부적으로 검토를 거쳐 新국제여객터미널 서비스 개선에 활용할 예정이다.


○ 또한, 제출된 방문후기는 평가를 통해 ‘우수 테스터’를 선발하고 내년 중 新국제여객터미널을 이용해 중국 대도시를 체험할 수 있는 특전을 제공할 예정이다.


○ 지원신청은 IPA 홈페이지(https://www.icpa.or.kr, 사이버홍보관>알림마당>새소식), 블로그, 페이스북에서 접수링크를 클릭하여 온라인으로 접수할 수 있으며, 10명 내외로 선발하여 10월 14일(월) 이후 개별적으로 통보할 예정이다.


○ 이와 관련된 궁금한 사항은 인천항만공사에서 운영중인 카카오톡 플러스를 통해 문의할 수 있으며, 카카오톡에서 ‘인천항’, ‘인천항만공사’ 또는 ‘인천항소통해’ 등으로 검색하여 친구로 추가하면 IPA 담당직원과 1:1로 궁금한 사항을 질의하고 답변 받을 수 있다.


○ 한편, 이와는 별도로 국민과의 소통을 활성화하고 국민의 생각을 공사 정책에 반영하고자 배포된 보도자료(사이버홍보관>알림마당>PRESS RELEASE)에 대해서도 인천항을 이용하는 고객 및 국민들이 직접 질문, 제안, 의견 등을 제시할 수 있는 소통 게시판을 이달 11일부터 오픈해 운영하고 있으며 작성된 의견에 대해서는 담당 팀에서 직접 작성한 답변을 받을 수 있도록 하고 있다.


○ 인천항만공사 남봉현 사장은 “이번 국민 테스터가 향후 新국제여객터미널 활성화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新국제여객터미널 뿐만 아니라 앞으로 IPA 주요 사업에 국민과 이해관계자의 참여 기회를 늘려갈 예정”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