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항만공사, 대한민국 중소기업 해외판로개척 지원

○ 인천항만공사(www.icpa.or.kr, 사장 남봉현)는 협력중소기업의 해외시장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22일부터 24일까지 러시아 모스크바에서 개최되는 ‘2019 대한민국 브랜드 엑스포’ 행사를 롯데홈쇼핑,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과 공동 주관한다고 21일 밝혔다.

 

○ ‘2019 대한민국 브랜드 엑스포’는 인천항만공사 협력중소기업을 글로벌 강소기업으로 성장을 촉진하기 위해 현지 바이어와 국내 유망 중소기업을 매칭하고 상담을 지원해주는 박람회다.

 

○ 이번 모스크바에서 열리는 박람회에는 국내 우수 소비재 중소기업 및 스타트업 기업 56개 업체가 참가해 해외시장개척 기반마련에 나서게 된다.

 

○ 인천항만공사(IPA)는 최적의 물류 서비스와 해외유통망이 결합된 중소기업 해외 동반진출 모델발굴을 위해 지난해 11월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롯데홈쇼핑과 3년간 33억원의 ‘해외판로개척지원 상생협력기금’을 조성하는 MOU를 체결했다.

 

○ IPA는 이번 박람회에서 참가업체의 물품운송 및 현장배치 등 중소기업의 물류 편의를 위한 지원을 전담했으며, 지난 3월 참가업체를 대상으로 물류 지원사항 전반에 대한 설명회를 개최해 운송지원 방식 등을 공유했다.

 

○ 또한, 박람회 현장에서 전시 물품 현지 배송상황을 점검하고 박람회 운영이 원활히 진행될 수 있도록 전시 물품의 현장배치를 지원할 예정이다.

 

○ 아울러, IPA는 B2B 수출상담회에 참석하여 인천항을 홍보하고 물류 컨설팅과 함께 상담 부스, 통역, 바이어 매칭 등도 지원할 예정이다.

 

○ 지난해 하반기 호주 시드니에서 진행된 ‘2018 대한민국 브랜드 엑스포’에는 50개 기업이 521건의 상담건수 및 5,530만달러(약 620억원)의 수출 상담 실적을 거두었으며, 이를 감안했을 때 이번 박람회에서도 참가업체의 긍정적인 결과가 기대된다.

 

○ 인천항만공사 일자리사회가치 실장은 “이번 박람회가 국내 유망 중소기업들에게 해외시장 진출을 위한 핵심적인 발판이 됐으면 한다”면서 “IPA는 중소기업의 해외 진출과 인천항 협력기업들의 수출물동량 증가를 위해 적극적인 지원과 협력에 나서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