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항만공사, 도서지역 자월도에 로고젝터(그림자조명) 설치


<옹진군 자월도에 설치된 로고젝터(그림자 조명)>


○ 인천항만공사(www.icpa.or.kr, 사장 남봉현)는 깨끗하고 아름다운 바닷가 만들기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옹진군 자월도 장골해수욕장에 로고젝터(LED 그림자조명) 5대를 설치했다고 12일 밝혔다. 


○ ‘자월도 로고젝터(그림자조명) 설치사업’은 2017년 9월 해양수산부가 깨끗하고 품격있는 바닷가(섬‧어촌‧항구) 조성을 위하여 추진한 「깨끗하고 아름다운 바닷가 만들기(바다가꿈 프로젝트)」와 함께한 IPA의 2차년도 해양환경친화 사회공헌 사업이다.

   * 로고젝터(logojecktor) : 유리렌즈에 빛을 투사해 벽면이나 바닥 등에 이미지와 문자를 투영하는 신개념 LED 홍보 장치 


○ 이번 ‘자월도 로고젝터 설치 프로젝트’는 지난해 깨끗하고 아름다운 바닷가 만들기 사업의 일환으로 개최된 「바다가꿈」 경진대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한 바 있으며, 해양수산부로부터 이에 따른 포상금 1천만원을 지원받아 IPA가 중심으로 어촌마을(자월도)‧지자체(자월면사무소)‧민간기업(㈜아보네)과 협력네트워크를 구성하여 진행한 2차년도 도서지역 환경개선사업이다.


○ 로고젝터는 자월도 내 관광명소인 장골해수욕장 가로등에 환경개선 및 해양친화 디자인을 표시한 그림자조명 5대가 설치됐다.


○ 설치된 그림자조명은 ‘양심을 버리지 마세요’, ‘깨끗하고 아름다운 바닷가’, ‘자연의 숨결이 느껴지는 섬! 자월도‘ 등 해변과 어울리는 경관적 요소와 쓰레기 투기예방 등의 메시지를 전달하는 문구를 효과적으로 사용해 주민, 방문객 등 사람중심의 바닷가 문화 조성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 이번 프로젝트에 IPA와 함께 참여한 ㈜아보네는 그림자 광고 시스템(특허등록 완료) 개발 기술창업 벤처기업으로 디자인 재능기부 및 로고젝터 1대를 무상으로 설치하기로 했다.


○ 인천항만공사 남봉현 사장은 "앞으로도「깨끗하고 아름다운 바닷가 만들기 'ABC캠페인'」슬로건을 내걸고 어촌마을의 지역별 특성을 최대한 살리면서 주민들의 실질적인 생활터전인 섬·어촌·항포구 등의 환경을 개선하겠다"며, "어촌을 아름다운 관광지로 변화시켜 어업 외 소득증대 등을 통해 지역경제가 활성화 되고 주민들의 삶의 질이 개선될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ABC캠페인(A : Artistic, B : Beautiful, C : Clean)


○ 한편, IPA는 깨끗하고 아름다운 바닷가 만들기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지난해에는 대이작도 주요 관광지 및 바닷가 10개소에 대이작도 관광명소인 '풀등'을 형상화한 디자인의 쓰레기수거함 10세트(40개)를 제작하여 ‘바다가꿈’ 경진대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