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항만공사, '사회적 가치 실현' 역량강화 위한 수요강좌 개최


= 김영식 사무국장이 인천항만공사 임직원을 대상으로 강의를 진행하고 있다 / 사진제공 = 인천항만공사


○ 인천항만공사(www.icpa.or.kr, 사장 남봉현)는 14일 전국 사회연대경제 지방정부협의회 김영식 사무국장을 초청하여 ‘공공기관 혁신과 사회적 가치 실현’을 주제로 수요강좌를 개최했다.


○ 김영식 사무국장은 ▴전국 사회연대경제 지방정부협의회 사무국장 ▴(사)서울사회적경제네트워크 사무국장 ▴사회적가치연대기금 추진단 간사 등의 역할을 담당하고 있으며, ‘리더를 위한 사회적경제 강의’, ‘사회적경제기업을 위한 공공시장 마케팅’의 공동저자로 활동하는 등 사회적 경제와 관련하여 다방면으로 활동 중이다.   


○ 이날 강의에서는 “자본주의의 문제에 대한 고민과 대응으로 시작된 사회적 경제가 우리사회 발전을 위한 중요한 축으로 자리잡기 시작했다”며 “사회적 경제는 UN, 유럽 선진국 등에서 주요 정책으로 추진되는 등 혁신성장의 대세 정책이 되었다”면서 사회적 가치 실현의 중요성을 강조하였다.


○ 특히, 김영식 사무국장은 “공공부문에서 정책과 사업을 실행하는데 있어 사회적 가치가 충분히 고려되었는지 면밀한 검토가 필요하다”며 “공공서비스가 국민과 시민 그리고 주민의 시각에서 접근된다면 모두가 잘 사는 사회에 한걸음 다가갈 수 있다”고 말했다.


○ 한편, IPA는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사회적 가치 전략수립’, ‘사회적 가치 Leader 지정’, ‘핵심간부 대상 사회적 가치 내재화 워크숍’ 등 전사적 공감대 형성을 위한 다양한 교육과 강의를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