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A, AEO 공인인증획득 사업 대상기업에 ㈜이안전자 선정


선정된 기업에는 AEO 공인획득을 위한 전 과정 지원...이달 말 지원기업 추가모집


○ 인천항만공사(www.icpa.or.kr, 사장 남봉현)는 최근 진행된 ‘2018년 수출입안전관리우수업체(AEO) 공인인증 획득사업’ 평가회를 통해 ㈜이안전자를 금년도 지원기업으로 최종 선정했다고 밝혔다.

     

○ 인천항만공사의 AEO 공인인증 획득 지원사업은 2016년부터 추진한 항만 공기업 최초 ‘항만특화형 동반성장 사업’으로 공인인증을 획득할 경우 제품 수출시 통관검사 축소, 우선검사 등 시간 및 비용절감 측면에서 기업 수출경쟁력 확보에 큰 도움이 되는 제도이다.

     

○ 지원대상으로 선정된 ㈜이안전자는 인천항 이용실적, 재무건정성, 법규준수도 및 사업수행역량 전 평가항목에서 양호한 평가를 받았으며, 특히 전체항만 대비 인천항 이용 비중이 90%이상으로 IPA의 사업지원 취지에 가장 적합한 기업이라는 평가를 받았다.

     

○ 또한, IPA는 선정과정의 투명성 제고를 위해 모두 외부평가위원으로 구성했으며, 평가에는 AEO 전문기관인 (사)한국관세무역개발원과 인천본부세관 수출입기업지원센터가 맡았다.

     

○ 지원기업으로 최종 선정된 ㈜이안전자는 다음달부터 공인획득을 위한 준비단계부터 인증신청까지 전 과정에 걸쳐 체계적인 컨설팅을 받게 된다.

     

○ IPA는 컨설팅 총 비용의 3분의 2인 1,650만원을 지원하며, ㈜이안전자는 연말에 공인인증 심사신청을 거쳐 내년 말까지 AEO 공인인증을 획득해야 한다.

     

○ 한편, IPA는 오는 28일부터 AEO 획득 지원기업 1개사를 추가 모집한다. ‘인천항 항만이용 실적’을 보유한 기업 혹은 ‘인천시 소재의 사업장을 보유한 기업’ 중 중소기업 기본법 제2조에 따른 중소기업이라면 지원가능하다.

     

○ IPA의 ‘2018년 공인인증 획득 지원사업’ 추가공모에 참여를 희망하는 경우 IPA 대표 홈페이지(www.icpa.or.kr)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6월 22일까지 우편으로 접수하면 되며, 사업문의는 IPA 인사관리팀 동반성장 파트(☎032-890-8037)로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