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포워더 및 화주 인천항 초청해 물류환경 마케팅 IR 개최


16일, 포워더 및 화주 총 18개 업체 인천신항 방문…인천항 최신 인프라 및 서비스 현황 참관


○ 인천항만공사(www.icpa.or.kr, 사장 남봉현)는 16일 한국무역협회가 운영하는 GLMP(Global Logistics Management Program for CEOs) 과정의 글로벌 물류 대표 및 관계자를 인천 신항에 초청해 ‘인천항 물류환경 설명 및 신규인프라 개발계획’에 대한 홍보 설명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인천신항 SNCT에 방문한 글로벌 물류대표 및 관계자를 대상으로 인천항의 장점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 인천신항 선광신컨테이너터미널(SNCT)에서 진행된 이날 설명회는 KTNET, SK C&C, LG CNS, 동원냉장㈜, 세중해운, 관세청 등 유관기관 약 18개 기업 관계자 30여명이 참석했으며, 인천항 물류 인프라, 서비스 등에 대해 소개하고 주요시설을 참관하는 형태로 진행됐다.

     

○ 이날 참석자들은 인천신항 SNCT 하역현장에 나가 컨테이너 선박의 접안, 화물의 양․적하과정 등 인천항 화물 처리과정을 직접 눈으로 확인하는 시간을 가졌다.

     

○ IPA는 이번 설명회에서 수도권에서 인접한 인천항의 지리적 이점과 인천항이 제공하는 편리한 서비스, 물류비용 및 시간 절감에 대한 장점을 강조했다.


○ 또한, IPA는 인천항 이용자들의 편의성 증대를 위해 ▴인천항 이용 불편사항 최소화 ▴선사․물류기업과의 매칭 서비스 ▴신규항로 개설 정보 공유 등의 마케팅 후속조치도 논의했다.

     

○ 인천항만공사 김영국 글로벌마케팅팀장은 “수도권 수요가 높은 화물의 경우 인천항 수출입을 통해 물류비를 절감하면, 이용자의 서비스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다”면서, “정기선 운항 및 항만인프라 현황 등 포워더와 화주가 궁금한 사항에 대해 설명하고 홍보함으로써 항만 서비스 수요자들이 더욱 편리하게 인천항을 이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