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항만공사 공식 블로그


IPA, 설 명절 대비 다중이용시설 특별 안전점검 실시


1일부터 14일까지 특별 안전점검 실시…화재 예방 및 대책 집중 점검



○ 인천항만공사(www.icpa.or.kr, 사장 남봉현)는 설 명절을 앞두고 제1․2국제여객터미널 및 연안여객터미널을 이용해 인천 도서지역을 방문하는 귀성객과 관광객의 안전한 인천항 이용을 도모하기 위해 1일부터 14일까지 다중이용시설에 대한 특별 안전점검을 실시 중이라고 13일 밝혔다.


<사진설명 : 설 명절 대비 제1국제여객터미널 소방시설을 점검하고 있다>


○ IPA는 설 연휴에 대비하여 다중이용시설인 여객터미널의 각종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기계, 전기, 소방시설에 대한 정상여부를 사전점검하고, 안전사고 발생 시 신속한 초기대응이 가능하도록 비상연락망 등 대응체계에 대해서도 점검할 예정이다.

     

○ 특히, 최근에 자주 발생하고 있는 화재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화재예방 및 대책 수립여부 ▴피난통로 확보 및 적치물 방치여부 ▴소화․피난․경보설비 설치 및 정상작동유무 ▴ 화재 시 개인별 임무 숙지 등 시설물 점검뿐만 아니라 터미널 직원들의 안전의식 고취에도 힘쓸 방침이다.

     

 인천항만공사 항만시설팀 신재풍 팀장은 “다중이용시설에 화재 등 안전사고에 대비하여 안전점검을 사전에 실시함으로써 안전한 인천항을 만들고, 최상의 안전 상태가 항상 유지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