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항만공사 상임이사(경영·운영본부장) 공모


220일까지 원서 접수…서류·면접 심사 거쳐 최종 선발



○ 인천항만공사(www.icpa.or.kr)가 상임이사(경영·운영본부장) 선임을 위한 공모절차를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 인천항만공사(IPA)는 지난 5일 항만위원회를 개최하고 현재 공석중인 상임이사(경영·운영 본부장) 2명에 대한 후임 인선을 위해 임원추천위원회를 구성하고 임원 공모를 진행키로 했다.

     

○ IPA에 따르면, 9일 오전 열린 제1차 임원추천위원회는 인천항만공사의 상임이사로서의 역할을 훌륭히 수행해 낼 수 있는 많은 인재들이 모집될 수 있도록 공개 모집 방식으로 상임이사 선임을 진행하기로 결정했다.

     

○ 상임이사(경영·운영 본부장) 모집은 9일 공모를 시작으로 20일 접수를 마감해 약 12일 간 원서를 접수한다. 자격요건은 해당분야와 관련한 지식과 경험, 리더십과 조직관리능력, 청렴성과 도덕성, 건전한 윤리의식 등의 요건을 갖춘 자이다.

     

○ 20일까지 접수된 상임이사 지원자들은 임원추천위원회의 서류심사 및 면접심사를 거쳐 인천항만공사 사장에게 상임이사 후보자로 최종 추천된다.

     

○ IPA 안길섭 인사관리팀장은 “그동안 공백이었던 상임이사 직위 선임 절차 개시에 따라 공사의 업무추진에 박차를 가할 수 있을 것.”이라며 “조속하고 공정한 선임이 될 수 있도록 규정에 따라 신속하게 절차를 진행하겠다”고 말했다.

     

○ 한편, 제출서류 및 지원서 양식 등 상임이사 공모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인천항만공사 홈페이지(www.icpa.or.kr) 채용공고를 참조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