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항만공사 공식 블로그



인천항만공사, 제9회 대한민국 중소·중견기업 혁신대상 수상


중소기업과 상생발전을 위한 동반성장 정책 및 협력활동 인정받아



○ 인천항만공사(IPA, 사장 남봉현)가 중소기업과의 상생협력을 통한 동반성장에 모범적으로 앞장서온 노력을 인정받아 6일 오후 3시 서울프레스센터에서 열린 “2017년 제9회 대한민국 중소․중견기업 혁신대상”에서 동반성장부문 동반성장위원회 위원장상을 수상하였다고 밝혔다.

     

○ “대한민국 중소․중견기업 혁신대상”은 산업통상자원부, 국회산업통상자원위원회, 중소벤처기업부, 중소기업진흥공단, 동반성장위원회 등 관련부처와 기관이 주는 상으로 인천항만공사는 올해로『7년 연속 동반성장위원장상』을 수상하면서 동반성장을 선도하는 우수 공공기업으로 인정받았다.

     

○ 인천항을 관리․운영하는 IPA는 인천항 중소협력기업과의 상생협력체계 구축을 위한 중소기업 자생력 강화 지원, 민관공동 투자기술 개발사업, 중소기업 수출경쟁력 강화 지원뿐만 아니라,

     

○ 특히, 올해는 정부의 일자리 창출 정책에 발맞춰 우수한 기술력․경영노하우를 보유하였음에도 불구하고 사업에 실패한 재창업기업, 정부지원사업에 신청하여 떨어진 기업에 재도전 기회 제공을 위해 ‘인천항에서 다시 한 번’ 이라는 신규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협력기업의 생산성 향상 지원을 위한 산업혁신운동 사업 강화 등 매년 협력기업과 상생협력을 위해 노력해 오고 있다.

     

○ 인천항만공사 신용범 부사장은 “항만공사는 공공기관으로서 국정과제 추진을 선도하고 인천항의 상생․협력 문화조성을 위해 적극 노력할 것”이라며, “내년에도 다양한 소통채널과 애로사항 청취를 통하여 중소협력기업과의 상생협력을 통해 함께 성장하겠다”고 밝혔다.


<대한민국 중소 중견기업 혁신 대상 수상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좌측: 김형욱 홍익대 경영대학 교수, 우측: 신용범 IPA 건설본부장>





앞으로도 공공기관으로서 국정과제 추진을 선도하고 인천항의 상생·협력 문화조성을 위해 적극 노력하는 인천항만공사가 되겠습니다.

인천항만공사 블로그에서 더 FUN한 이야기를 만나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