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일 쉐라톤 서울디큐브시티호텔에서 진행된 '콘솔기업 초청 인천항 설명회'에서 인천항만공사 마케팅팀 김순철 팀장이 인천항의 달라진

 물류환경과 물동량 증가 추세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 사진제공 = 인천항만공사



 IPA, 인천항 콘솔서비스 유치 마케팅

콘솔 물류기업들 초청 인천항 이용 당부, 시간·비용면 강점 홍보




인천항만공사(www.icpa.or.kr 사장 유창근)는 20일 오전 쉐라톤 서울디큐브시티호텔에서 인천항을 

이용하는 주요 콘솔기업 18개사 20여명의 고객을 초청, 인천항 물류환경 설명회를 개최했습니다.



인천항만공사(IPA)의 이번 설명회는 인천항의 물동량 증가 추세를 이어가기 위해 항만물류 관련 서비스와 

네트워크를 인천항에 더 많이 유치하기 위한 마케팅 활동의 일환입니다.



이날 IPA는 참석자들에게 3월 인천신항 추가 개장 이후 미주행, 러시아행 항로는 물론 동남아 권역 

정기노선이 추가되는 등 서비스 확장 소식을 전하는 한편, 

항만 이용과 관련된 업체들의 요구와 관심사항을 청취하는 소통의 시간도 가졌습니다.



특히 인천항의 시설과 노선 서비스, 물동량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는 점을 설명하는 한편 

남부권 항만을 이용하는 것보다 인천항을 이용함으로써 누릴 수 있는 시간과 비용 측면의 비교우위를 

집중적으로 강조했습니다.



IPA 김순철 마케팅팀장은 “정기항로 확충 소식과 신규 배후단지 공급 등 물류기업들이 궁금해 할 사항들을

 바로바로 알려드리고, 해운경기 침체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콘솔기업들과 지속적으로 

소통하면서 인천항 이용의 불편을 해소하겠다”고 약속했습니다.



 한편, 콘솔(Consolidation) 서비스란 컨테이너 1박스(FCL·Full Container Load)를 다 채우지 못하는 분량의 

소량화물(LCL·Less than full Container Load)을 컨테이너에 분배·적재하는 화물취급 서비스를 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