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14일 로즈데이죠~?

로즈데이가 장미만 받는 날은 아니니까

장미를 포함한 다양한 꽃들의 꽃말을 한번 알아볼까룡



1. 장미 

로즈데이니까 장미의 꽃말을 우선 알아봐요!

장미의 꽃말은 색깔에 따라서도 다르다고 하는데요!

일단 빨간 장미의 꽃말은 당신을 열렬히 사랑해요! 이외로

기쁨, 열정, 아름다움, 불타는 사랑,

사랑의 비밀, 욕망 등이 있다고 해요~

강렬한 빨간색을 가진 빨간 장미는 꽃말도 화려하네요!  



2. 프리지아

프리지아는 입학식이나 졸업식 때 자주 등장하는 꽃 중에 하나죠?

이유가 꽃말과 연관되어있는 것 같아요.

프리지아의 꽃말은 당신의 시작을 응원해! 라고 하네요.

또한, 천진난만, 자기자랑, 청함이라는 꽃말도 갖고 있습니다



3. 카네이션

5월 가정의 달이 되면 가장 많이 생각나는 꽃이면서 

다가오는 스승의 날에도 생각나는 꽃! 

그건 바로 카네이션이겠죠? 

카네이션의 꽃말은 감사의 마음을 담아라는 뜻입니다. 

그 외로 모정, 사랑, 부인의 애정이라는 뜻도 갖고 있습니다. 

감사하는 사람에게 카네이션을 선물하는 이유 꽃말에 있는 것 같네요! 



해린이가 좋아하는 장미, 프리지아, 백합의 꽃말을 알아봤어룡~

꽃은 눈으로 보는 것도 좋지만 꽃말을 알고 있으면 더 좋으니

장미, 프리지아, 백합 이외로 다른 꽃들도 꽃말을 한번 알아봐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