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린아! 상식을 부탁해 #4 김 빠진 맥주 활용법


만으로 18세가 넘은 성인이라면 누구나 좋아하는 맥주!!

병맥주나 캔맥주를 먹을 때면 꼭 애매하게 맥주가 남는 경우가 있지요?

그럴 때 어떻게 하시나요? 그냥 하수구에 콸콸콸?

오늘은 남아서 김이 빠진 맥주를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1. 가스렌지 혹은 환풍기 때 제거

가스렌지나 환풍기에 찌든 때 무엇으로 제거하셨나요? 대부분 합성세제나 가스렌지용 세척제를 사용하실 텐데요. 아무래도 합성세제를 이용하다보면 환경오염도 되고, 건강상에도 그닥 좋지 않겠지요? 천연 세제로 많이 사용하시는 식초나 베이킹 소다를 많이 이용하시는데요. 냄새에 민감하신 분들이 많고, 섞어서 사용해야하기 때문에 사용하기 불편하실거예요! 김빠진 맥주를 마른천에 뭍혀 닦으면 냄새걱정도 없고, 쉽게 잘 닦인답니다.






2. 냉장고 청소와 냄새제거를 할때

맥주에는 탈취효과가 있답니다. 가끔 지독하게 올라오는 냉장고 냄새를 제거하고 싶으시다면 맥주로 냉장고 곳곳을 닦아보세요. 찌든 때도 제거하고 냄새까지 사라지니 일석이조랍니다!






3. 색이 바랜 옷을 새옷처럼 바꾸고 싶을 때

색이 바랜 검은 색 옷이나 짙은 색 옷의 색이 바랬을 때, 대야에 맥주를 붓고 옷을 잠시 두세요. 그 뒤에 깨끗이 헹구면 색이 선명해진답니다. 혹은 집에 섬유 유연제가 떨어졌을때 맥주를 약간 부어 세탁해주면 섬유조직이 부들부들해져요!





4. 머리결을 부드럽게 하고싶을 때

맥주 효모의 단백질이 상한 머리결을 부드럽게 해준다는 사실! 맥주를 약간 섞은 물로 머리를 헹궈보세요! 린스를 사용하지 않아도 찰랑찰랑 부드러운 머리결이 된답니다.





5. 바삭한 튀김이 먹고 싶을 때

누구나 알고 있는 사실이지만, 바삭바삭한 식감의 튀김을 먹고싶다면 맥주와 물의 비율을 1:1로 한 튀김 반죽을 만들어보세요.





6. 생선의 비린내 제거

비린내가 특히 심한 등푸른 생선이나 신선도가 떨어진 생선을 조리하기 전, 맥주에 10~20분 가량 담가두세요. 생선의 비린내는 제거되고 담백하고 부드러운 육질의 생선으로 재탄생된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