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린아! 상식을 부탁해 #3 탄산수 활용법


해린아! 상식을 부탁해 세번째 시간!

편의점에서, 슈퍼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탄산수 활용법에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다이어트 시에 포만감을 준다고 하여 많이 알려져 있지요?

오늘은 그 밖에도 다양한 활용법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1. 육류의 잡냄새 제거

고기를 삶을 때 탄산수를 섞어 삶아보세요. 탄산수에는 맛과 향이 없기 때문에 맛이 변할 걱정을 할 필요가 없고요. 탄산으로 인해 한층 부드러운 육질과 잡냄새가 없는 고기를 맛볼 수 있답니다. 또한 생선 비린내 제거에 탁월한 효과가 있기 때문에 생선에 살짝 뿌려주면 담백한 생선을 먹을 수 있습니다.





2. 과일과 채소 세척

과일이나 채소를 씻을 때 탄산수를 사용해보세요! 탄산수의 탄산이 껍질에 붙어있는 미세 먼지와 농약을 보다 수월하게 제거한답니다. 특히 과일은 껍질과 함께 통째로 먹는 것이 좋기 때문에 탄산수로 씻는다면 보다 안전하게 먹을 수 있겠죠?





3. 커피얼룩 제거

맛있게 커피를 마신 뒤 꼭 한 두 방울씩 하얀 셔츠에 흘릴 때가 있죠? 그럴 때는 탄산수를 수건에 묻혀 살살 문지르거나, 커피 얼룩이 좀 큰 경우에는 탄산수를 부어 비벼 애벌빨래를 해주세요. 깨끗한 흰 셔츠로 돌아온답니다.





4. 튀김요리를 할 때

바삭한 식감을 원해서 튀김 반죽에 맥주나 얼음을 넣기도 하시죠? 탄산수를 넣으면 맥주나 얼음과 똑같은 원리로 바삭한 튀김을 얻을 수 있습니다. 튀김 반죽에 기포가 많이 생기면 바삭하고 고소한 튀김이 된답니다.





5. 세안 할 때

연예인들도 세안할 때 탄산수를 활용한다고 해요! 탄산수의 기포가 피부에 닿아 탄력도 높아지고, 피부 속 노폐물도 제거된다고 해요! 그러나 피부가 약한 사람이라면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6. 탄산음료 만들 때

무더운 여름철 유독 탄산음료가 땡기실 텐데요! 먹으면서도 '건강하지 않을텐데...'라는 생각이 들기도 하고...

그럴때는 탄산수를 이용해 건강한 탄산음료를 만들어 보세요! 집에 있는 과일청(매실청, 오미자청, 오디청)을 섞거나 홍초를 섞어 마시면 건강에도 좋고 탄산도 즐길 수 있어 일석이조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