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항만공사(www.icpa.or.kr)는 민족 고유의 명절 설을 맞아 17일부터 22일까지 6일간 인천연안여객터미널에서 '행복한 설 귀성길 만들기'프로그램을 운영합니다.


서해 도서민의 귀성이 시작될 것으로 예상되는 17일부터 연휴기간 중 연안여객터미널을 이용하는 여객들이 편안하고 안전한 귀성길을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시설 편의와 고객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특히 선물과 짐이 많은 명절임을 감안, 친절도우미 운영을 통해 이용객들의 무거운 설 선물 운반을 도와주고 터미널이 안전하고 쾌적하게 운영될 수 있도록 질서유지도 강화하는 등 터미널 내 대기와 승·하선에 불편이 없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입니다.


또, 귀성객들이 터미널에 대기하는 동안 지루하지 않도록 따뜻한 전통차를 무료로 제공하고, 새해 소망을 적어 다는 소망나무와 민속놀이 마당을 설치하는 등 다양하고 정감있는 행사로 명절의 정취를 살릴 예정입니다. 혹시 있을지 모르는 응급상황에 대비해 인근 현대유비스병원과 제휴, 응급서비스도 지원합니다.


연안터미널 주차장(주차면수 266면)은 어려운 경제여건을 반영, 귀성객들의 부담을 조금이라도 덜어드리기 위해 주차요금을 50% 경감합니다. 이용객에 비해 부족한 주차면수를 감안해 바로 옆에 있는 제1국제여객터미널(주차면수 366면)에도 동일한 감면이 적용됩니다.


주차요금 할인과는 별개로 인근의 연안부두 해양광장 주차장에도 약 260대 차량의 주차가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