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A, 항만연수원에 교육장비 도입비 지원

항만물류 전문인력 양성 지원 차원교육용 트랙터 구매 예산


인천항만공사(www.icpa.or.kr, 사장 유창근)10일 오후 사장실에서 한국항만연수원 인천연수원(원장 강진수)인천항 항만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교육용 하역장비 지원 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인천항만공사(IPA)는 인천항만연수원에 트랙터 1대를 교육용 하역장비로 지원 합니다. IPA의 예산지원 규모는 8.5톤 규격의 트랙터 구매에 필요한 비용 13천만원 중 8천만원입니다.

 

인천항만연수원은 트랙터 관련 교육과정인 야드 트레일러 운전 및 항만물류장비 운전 과정을 1996년부터 운영해 왔으며, 2013년까지 총 1,035명의 항만 기능인력을 배출하여 인천항의 항만생산성 향상과 항만 종사자의 고용안정 도모에 기여해 왔습니다.


IPA측은 현재 항만연수원에서 운용 중인 트랙터가 1995년식 기종으로 노후화가 심하고, 잦은 고장·매연 등의 문제로 교육에 어려움을 겪는데 따라 교체 예산을 지원하게 됐다고 설명했습니다.

 

IPA 유창근 사장은 인천항을 관리하는 인천항만공사와 인천항 경쟁력의 중요한 요소인 항만 전문가를 양성하는 항만연수원간의 협약은 매우 의미 있는 일이라며 앞으로 두 기관이 더 협력해 인천항 발전에 시너지를 창출할 수 있도록 노력하자고 말했습니다.

 

IPA는 지난 2006년부터 지금까지 연수원에 10억원 이상의 교육시설 도입자금을 지원하는 등 인천항만연수원과의 동반성장 파트너십 아래 항만물류 전문인력 양성을 꾸준히 지원하고 있습니다. , 4CEO인 유창근 사장 취임 이후 보다 종합적이고 체계적인 전문인력 양성을 위하여 지역대학 등 교육기관과 연계한 중장기 항만전문·기능인력 양성계획수립도 추진 중 입니다.

 


인천항만공사 유창근 사장(왼쪽)과 인천항만연수원 강진수 원장이 인천항 항만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교육용 하역장비 지원 협약을 맺은 후 협약서를 들어 보이고 있습니다.

 


인천항만공사 유창근사장(왼쪽)과 인천항만연수원 강진수 원장이 인천항 항만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교육용 하역장비 지원 협약을 맺은 후 협약서를 들고 악수하고 있습니다.

 


인천항만공사 유창근사장(왼쪽)과 인천항만연수원 강진수 원장이 인천항 항만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교육용 하역장비 지원 협약을 맺은 후 협약서에 서명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