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능나눔 콘서트로 초겨울 한파 녹여

인천항만공사 음악동호회 '인음회', 문화공연에 재능기부 공연·봉사로 동참


인천항만공사(www.icpa.or.kr, 사장 유창근) 직원들이 따뜻한 마음을 기타 선율에 실은 연주로 갑작스레 들이닥친 초겨울 한파를 훈훈하게 덥혔습니다.

인천항만공사(IPA)는 지난 1일 연말을 맞아 인천중구장애인종합복지관이 개최한 허브콘서트, IPA 음악동아리 인음회회원들이 동참했다고 2일 밝혔습니다.

올해로 6번째를 맞은 이 콘서트는 문화재능 기부로 장애인 가족과 사회복지시설·단체 종사자들에게 문화공연을 즐길 기회를 제공하는 행사입니다. IPA는 매년 후원과 봉사, 인음회(회장 조충현 항만개발사업팀장)의 클래식 기타 공연을 통해 콘서트에 함께 해 왔고, 이날도 장애가족들이 문화공연을 편안히 즐길 수 있도록 행사 안내를 비롯한 진행을 도왔습니다.

인음회 회원들 역시 잔잔하면서도 애절한 감정의 멜로디 라인으로 잘 알려진 월광’(페르난도 소르), 올리브의 목걸이라는 동명의 영화 이름으로도 잘 알려진 세계적 히트곡 엘 빔보’(클로드 모건, 폴 모리아 악단 편곡), 헤어진 다음날이라는 대중가요의 샘플링 멜로디로 친숙한 비발디의 사계 겨울 2악장3곡을 레퍼토리로 관객에 선보여 박수를 받았습니다.

IPA 유창근 사장은 인천의 대표적인 국가공기업으로서 지역사회 문화 소외계층에 대한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적극 후원하고 이를 통해 우리 사회가 보다 따뜻한 분위기 속에 연말을 보낼 수 있도록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인천항만공사는 전기장판 한 장에 의존해 한겨울 추위를 버티는 저소득층·홀몸노인 분들의 가정에 온기를 불어넣어줄 연탄나눔 봉사, 김장나누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겨우 내내 따뜻하고 훈훈한 마음과 소식들이 지역사회 곳곳에 전해질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1일 오후 인천시 중구문화회관에서 열린 제6회 재능나눔 허브콘서트에서 인천항만공사 음악동호회 '인음회' 회원들이 기타 이중주 연주를 선보이고 있다. 

/사진제공=인천항만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