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3월 새롭게 생긴 종합 문화시설 연수구 문화의 집을 소개합니다. 연수구 문화의 집은 플러그 모양을 닮아 아트플러그 'ART PLUG'라고 이름 지었다 합니다. 플러그가 전원을 공급하듯 연수구 문화의 집은 삶에 문화와 예술의 향기를 전해준다고 하네요~^^

 

원래는 인천중소기업제품 종합전시장으로 사용되고 있었으나 전시장이 이전함에 따라 인천시로부터 지원받아 리모델링하여 개관하였다고 합니다.

 

 

아트플러그는 인천 연수구 동춘동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 주소 : 인천광역시 연수구 앵고개로 345-42(동춘동 926-8) - 스퀘어원과 이마트 사이에 있어요!

전화 : 032-749-6884

이용시간

- 평일(화~금) 10:00 ~ 18:00

- 주말(토~일) 10:00 ~ 18:00

*매주 월요일 및 공휴일 휴무*

홈페이지 : http://culture.yeonsu.go.kr/

 

아트플러그는 어린이 미술관, 소극장, 공연연습실, 음악연습실, 포토스튜디오, 교육실, 나무공작실, 휴게실, 사무실 등의 시설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 어린이 미술관

(사진출처:아트플러그 홈페이지)

어린이 미술관은 아이들의 예술 체험과 감상, 교육을 위한 공간입니다. 특히 어린이 미술관은

'인천 최초의 어린이 전용 미술관'이라고 합니다. 단순한 체험활동에서 벗어나 창의력과 상상력을 키우고 예술적인 잠재력을 기를 수 있는 미래지향적 교육공간이라고 합니다. 또한 다양한 장르와 다양한 형식의 기획전시를 제공하며 이에 따른 교육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해룡이와 해린이가 갔을 때는 어린이 전시는 잠시 중단하고 공공미술이라 부르는 것들 이라는 주제의 전시가 열리고 있었어요~(11월9일로 전시는 마감했답니다)

 

▶ 소극장

문화예술인과 동아리, 학교, 단체 등 문화예술 공연에 관심 있는 모든 이들에게 열린 공간인 소극장은 다양한 공연프로그램을 즐기고 만들 수 있는 공간입니다. 119석의 전동식 좌석과 음향 및 조명 시설을 갖춘 전문공연장이었습니다. 공연할 공간이 필요하시다면 대관신청을 해보세요!

 

 

▶ 공연연습실

대규모 연습이 가능하여 전문 문화예술인 뿐만 아니라 아마추어 및 청소년 동아리까지 누구나 활용 가능한 공간입니다. 피아노와 음향설비, 탈의실까지 완벽하게 준비되어 있다고 합니다. 이곳 또한 대관 신청은 필수입니다~!

 

 

 

▶ 음악연습실

음향설비, 드럼세트, 전자건반, 보면대 등이 제공되며, 클래식 연주 단체 및 동아리, 밴드, 청소년 동아리 등의 합주가 가능한 공간으로 집중력 있게 연습할 수 있도록 마련된 공간입니다. 연습실이 필요한 동아리나 단체분들은 미리미리 예약해 주세요~

 

 

▶ 포토스튜디오

실제 스튜디오와 같은 시설을 갖춘 공간으로 전문적인 촬영을 경험 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가족사진 촬영이나 촬영연습, 프로필 사진 촬영 등 다목적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

 

▶ 교육실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공간이라고 합니다. 예술가와 지역주민이 만나서 소통하고 예술교육을 통해 다채로운 삶을 그려볼 수 있는 새로운 기회의 장이 될 것 같습니다.

 

 

▶ 나무공작실

 

목공작업을 통해 자율적이고 창의적인 예술을 생산하는 공간입니다.

전문 목공장비가 구비되어 있는 나무공작실은 소음이나 분진 등의 문제에서 자유롭게 나무 작업을 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목공 기술을 배우고 스스로 다양한 작품을 만들어 볼 수 있는 곳입니다.

 

 

이렇게 야외에는 분위기 좋은 휴게 장소가 마련되어 있었습니다. 물론 실내 휴게실도 있답니다.

아트플러그는 정말 다양한 시설들로 이루어져 있는데요~ 자세한 이용안내는 홈페이지를 통해 알아 보시고 접수하시거나 문의하셔야 원활한 이용을 할 수 있답니다!

꼭 전화나 홈페이지에서 문의하시고 가시기 바랍니다.

* 아트 플러그 홈페이지 : http://culture.yeonsu.go.kr/

 

날씨가 많이 추울 땐 실내에서 활동하는 게 최고죠?! ㅎㅎㅎㅎ

아트 플러그에 방문하셔서 문화와 예술을 느끼며 유쾌한 일상을 만들어 나가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