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항만공사 공식 블로그

 인천항만공사, 항만해양물류인재 양성 지원 적극 나서
인천지역 2개 특성화고등학교와 산학협력 업무협약 체결

 

인천항만공사가 인천지역 고등학교 2곳과 항만․해양․물류인재 양성 지원을 위한 산학협력 업무협약을 맺었습니다.

김춘선 인천항만공사 사장과 천 승 영종국제물류고등학교장, 김승환 인천해양과학고등학교장은 30일 오전 IPA 대회의실에서 협약식을 갖고 항만물류 산업의 인재양성과 인천항의 발전을 위한 상호협력 및 교류 협약서에 서명했습니다.

 

이번 협약은 공사 설립 목적과 업무 특성에 부합하는 사회공헌활동을 위해 이달 중순 프로보노 재능나눔의 형태로 이들 학교에서 진행했던 무료특강과 지게차 교육 및 물류관리사 자격증 취득 등 고교생들에 대한 취업지원 활동을 발전적으로 확대․심화한 성격의 것인데요.

IPA는 인천지역의 항만․물류 인재 양성의 메카인 영종국제물류고, 인천해양과학고등학교와의 산학협력 체결을 통해 지역사회와의 파트너십 네트워크를 더욱 공고히 하는 한편 각종 취업양성 지원, 항만체험학습 등을 통해 인천항 발전을 이끌어 나갈 인재 양성에 더욱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계획입니다.

IPA 김춘선 사장은 “지역의 인재육성, 특히 항도 인천의 항만․물류 인재양성을 통해 지역사회에 더 가까이 다가가는 이 협약을 통해 공사 설립 목적에 부합하는 것은 물론 인천지역 특성화고를 활성화하고 고졸 인재들의 취업을 지원할 수 있는 특성화된 사회공헌사업을 지속적으로 해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