갑자기 날씨가 쌀쌀해지더니 완연한 가을날씨인 요즘,

뜨끈뜨끈한 국물이 생각나던 해룡이와 해린이는 전주에서 유명한 콩나물국밥집이

송도 신도시에도 생겼다고 해서 가보았습니다룡~^^

 

 

삼백집 인천송도점

▷ 인천시 연수구 송도동 22-22 (송도 푸르지오 월드마크 8단지 132호)

전화 : 032-833-4222

영업시간 : 오전 10시 ~ 오후 10시

 

삼백집은 전주 맛집 중 한곳인데요~ 전주에 가보셨던 분들은 맛집 검색하다가 한번쯤 가보았거나 들어봤을 가게랍니다. 그 맛집 중 한곳인 삼백집이 얼마전인 9월 중순에 인천에 문을 열었습니다. 전주의 콩나물국밥을 먹어보고 싶으나 멀어서 망설였던 인천분들! 송도 신도시로 고고씽 해주세요!!

 

콩나물국밥집의 이름이 삼백집인 이유?

삼백집은 원래 간판도 없는 허름한 해장국집이었지만 점차 전주 사람들이 많이 찾고 사랑하는 전주의 명소가 되었습니다. 하지만 아무리 많은 손님들이 찾아와도 삼백그릇 이상은 팔지 않아 오전이라 하더라도 삼백그릇이 다 팔리면 문을 닫았고, 이 소문이 나면서 사람들이 삼백집이라 부르기 시작했다고 합니다 ㅎㅎ 와웅~ 대단해룡!!!

 


삼백집 송도점 매장내부입니다. 송도신도시의 여느 가게들처럼 매장인테리어는 현대적이고 널찍합니다~ 테이블이 내부와 외부에도 있어서 많은 손님들이 식사하시는데는 무리없어보였습니다. 전주 본점은 가보지 않았는데 전주보다 넓다고 하더라구요 ㅎㅎ

 

 

 

그럼 메뉴판을 볼까요?

 

 

삼백집이라는 이름에 어울리는 깔끔한 메뉴판입니다 ^^

 


하루에 삼백그릇 간판없는 국밥집 삼백집~

대표 메뉴는 콩나물국밥이겠죠? ㅎㅎ

콩나물국밥 외에는 사장님국밥, 놋그릇비빔밥, 해온반, 고추군만두, 고추닭튀김, 깐풍닭튀김, 전주의 전통술 모주도 메뉴에 있었습니다. 어린이손님을 위한 어린이 짜장밥도 있었습니다.  계절별식과 특별차림 메뉴로 찜닭과 콩나물 오징어 불고기가 있네요~

너무 많은 메뉴에 고민하다 해린이와 해룡이는 콩나물국밥과 전주놋그릇비빔밥 두가지를 시켰습니다.^^

 


메뉴판 외에 음식을 소개하는 책자도 있어서 메뉴에 대한 궁금증을 직원에서 물어보지 않아도 된답니다.  책자가 있어서 삼백집의 메뉴들에 대해 자세히 알 수 있어 좋았답니다~

 

메뉴판이 너무 재밌어서 읽다보니 시킨 음식들이 나왔습니다 ㅎㅎ

 


첫번째로 나온 음식은 전주 놋그릇 비빔밥입니다.

기본반찬은 단순하지만 국밥, 비빔밥과 환상의 궁합을 이루는 깍두기와 김치가 나옵니다.

전주 놋그릇 비빔밥에는 콩나물국도 나와서 밥만 먹다가 목막힐 일은 없을 것 같았습니다 ㅎㅎ

 


짠~ 나물들이 살아있는 전주비빔밥! 너무 맛있게 담아져 나와서 보기만해도 배불렀답니다 ㅎ

전주식 비빔밥이 궁금하신 분들은 이걸 선택해보세요. 전주비빔밥은 바로 이런거다! ㅎㅎ

 


그리고 나온 삼백집의 대표 메뉴 콩나물국밥입니다.

전주의 콩나물국밥 조리법은 밥을 말은 콩나물국에 갖은 양념을 더하고, 그 위에 날계란 하나를 얹어 보글보글 끓여내는 거라고 합니다. 처음 먹어보는 전주식 콩나물 국밥을 보고 공깃밥이 나오지 않아 잠시 당황했답니다 ㅎㅎ 

 


전주놋그릇 비빔밥은 슥슥 비비고~ 콩나물국밥은 같이 나온 조미김과 장조림으로 간을 더했습니다.  새우젓과 장조림으로 국밥의 간을 하는것이 신기했습니다. 삼백집만의 비법인가요? ㅎㅎㅎ 

다른 반찬없이 국밥하나만 먹다보니 순식간에 호로록~ 해버린 콩나물국밥이었습니다 ㅠㅠ

전주놋그릇 비빔밥 또한 콩나물이 아삭하게 씹히고 깔끔한 맛에 호로록~ 호로록~ 다 먹었답니다 ㅎㅎ 비빔밥도 추천해요~!!

 

 

전주 전통방식의 콩나물국밥!  삼백집의 콩나물은 무농약으로 생산된 콩나물이라고 합니다.

자극적이지 않은 맛에 신선한 재료로 만든 국이라 그런지 시원한 국물맛이 쌀쌀한 요즘 자꾸 생각나게 합니다. 이런 맛 때문에 60여년동안 인기가 끊어지지 않는 음식이겠죠?ㅎㅎㅎ

 

 

허영만씨의 만화 식객에도 나오는 삼백집의 콩나물국밥! 대단합니다~~

 

 

60여년의 전통이 이어지지만 현대적인 맛의 삼백집!

 

송도신도시에서 흔치않은 맛있는 밥집을 찾으신다면 삼백집을 추천해드립니다.

전주까지 가지 않고 즐겨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