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특파룡 13기 thumb입니다!!

여러분, 인천을 배경으로 촬영한 드라마가 어떤 것이 있는지 알고 계신가요? 드라마 속에는 그다지 눈여겨 보지 않았다면 스쳐 지나갈 법한 장면들이 많은데요. 이번에는 <인천이 떳다!>라는 주제로 인천을 배경으로 한 드라마를 소개하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합니다^^ 저희는 나의 아저씨, 별에서 온 그대 이렇게 두 가지 작품을 준비해 보았습니다.


나의 아저씨

 드라마 ‘나의 아저씨’는 케이블 채널 tvn 드라마로, 2018.05.17.에 갓 종영한 따끈따끈한 드라마입니다! 케이블에서 방영하는 드라마임에도 불구하고 높은 시청률을 기록하며 며칠 전, 화려한 막을 내렸습니다. 극중에서 21살로 나오는 이지은(이지안역)과 45살로 나오는 이선균(박동훈역)의 24살의 나이차이 때문에 우려하는 목소리도 높았지만, 둘은 드라마 안에서 잘 호흡하며 좋은 작품을 만들어 냈습니다.

 간단히 줄거리를 소개해보자면, 온기하나 없이 거칠게 살아온 지안이 동훈을 만나면서 따듯한 정을 알아가며 삶을 치유하게 되는 이야기랍니다. 빚에 허덕이며 퍽퍽한 삶을 살아가고 있는 지안이 계약직으로 입사한 회사의 대표이사의 사주로 동훈의 약점을 찾아내려 일부러 동훈에게 접근합니다. 하지만 오히려 동훈의 인간미 넘치는 따뜻한 모습에 빠져들게 되는 이야기입니다. 


 자, 그럼 본격적으로 인천 어디에서 ‘나의 아저씨’가 촬영되었는지 살펴보도록 할까요?


 ‘정희네’는 드라마 나의 아저씨에서 자주 나오는 곳입니다. 남자 주인공인 박동균 역을 맡은 이선균 씨와 지인들이 자주 방문하는 술집인데요. 낮에 가서 그런지 술집 느낌은 전혀 없었습니다. 정이 느껴지는 ’정희네’는 실제 가게가 아니라 촬영을 위해 민간 주택을 개조했다고 하는데요. 촬영이 끝나면 다시 원래의 모습으로 돌아올 예정이라고 합니다. 

 어서 촬영이 끝나기 전에 ‘정희네’를 방문해야겠어요! ‘정희네’는 인천 동구 만석동에 있습니다! 인천역에서 멀지 않은 곳에 있어서 촬영지까지 10분 정도 걸어서 갔습니다! 날씨도 좋아서 산책하는 느낌이었어요!


정희네 - 직접촬영


 다음은 주인공 이지안 역을 맡은 아이유 양의 집 앞 골목 촬영지입니다. 집 앞 골목은 도원역 바로 근방에 있는데요. 이곳은 <나의 아저씨> 시청자라면 한눈에 알아볼 수 있는 곳이랍니다! 저도 드라마에서 자주 나오는 곳이어서 한눈에 알아볼 수 있었습니다. 이곳에서 이지안과 박동균이 헤어지는 장면을 촬영했었는데요. 헤어지는 장면이 눈앞에 선명하네요.  참고로 골목에 보이는 집에 모두 주민이 거주하고 있답니다. 주민분들이 거주하고 있어서 그런지 드라마의 분위기를 더 잘 느낄 수 있었답니다.


<사진-이지안 집 앞 골목 / 출처:직접촬영>


<사진-이지안 집 앞 슈퍼 / 출처:직접촬영>


 마지막으로 이지안의 집입니다! 이 집을 찾기가 너무나 힘들었습니다. 촬영지와 비슷한 집이 너무 많았거든요. 언덕 골목길 구석구석 돌아다니면서 하나하나 다 찾아다녔답니다. 이지안 집의 촬영지는 도원역에서 좀 떨어진 송현 근린공원 입구에 있습니다. 이곳에서 드라마의 한 장면을 제가 따라 찍어봤는데요. 아이유 양이 집 앞에서 분위기를 내며 생각에 잠긴 장면입니다. 저는 역시 아이유 양의 분위기는 따라잡을 수 없네요. 
 참고로 이지안의 집 외부만 이곳에서 촬영했고, 집 내부의 촬영은 세트장에서 했다고 합니다. 촬영하기 협소한 장소여서 세트장을 사용했다고 해요. 이지안의 집은 현재 주민이 거주하고 있고, 주변에도 가정집이 밀집하고 있어서 방문하실 때 주민들을 위한 매너! 잊지 마세요!

<이지안 집 / 출처:직접촬영>


<이지안 집 2 / 출처:직접촬영>


 드라마 <나의 아저씨>는 5월 17일에 방영한 작품입니다! 많은 시청자가 <나의 아저씨>를 통해서 위안과 위로를 받았다고 하는데요. 직접 촬영장에 방문해서 드라마의 여운을 느껴보는 건 어떨까요? 

<별에서 온 그대>

 저희가 소개할 다음 작품은 2014년 겨울 큰 화제를 모았던 sbs드라마 ‘별에서 온 그대’입니다! 김수현과 전지현이라는 최고의 배우가 보여준 훌륭한 연기력과 탄탄한 스토리로 그리고 ‘유 알~ 마이 데스티니~~’ 라는 OST로 국내뿐만 아니라 중국에서도 큰 인기몰이를 했던 드라마입니다. 
 드라마를 보신 분이라면 아시겠지만, 극중에서 김수현(도민준 역)은 대학교수로 출현하게 되는데요, 김수현이 강의를 하고 전지현(천송이 역)이 수업을 들었던 학교가 바로 인천 송도에 위치한 인천대학교라고 합니다~ 드라마 내에서 주인공 2명이 학교에 등장하는 씬이 많았던 만큼, 별그대의 흔적을 살펴보기 위해 저희는 인천대학교에 방문해보았습니다!


인천대학교 컨벤션센터 강의실 / 출처 : 직접촬영


 이곳은 도민준이 강의를 했던 교실과 싱크로율이 상당히 높은 인천대학교 교실입니다. 천송이 역시 드라마 초반부에 이곳에서 수업을 들었던 장면이 생각이 나는데요. 이 강의실을 인천대 컨벤션센터에서 찾을 수 있었습니다. 드라마 속 강의실보다는 규모가 조금 작지만 전체적인 외형과 책상의 모습이 상당히 닮은 것을 보니, 도민준이 수업을 했던 강의실이 인천대학교가 맞는 것 같습니다! 인천대학교 송도캠퍼스는 아직 지어진지 10년도 안된 캠퍼스로, 보시다시피 깔끔하고 깨끗한 교실을 갖추고 있었습니다.


인천대학교 학생식당 옆 / 출처 : 직접촬영


이 사진은 천송이가 학교를 열심히 다니는 척(?)을 하기 위해 기자들에게 거짓 인터뷰를 하며 걸어가던 장면에서 나오는 인천대 학생식당 옆 길입니다. 천송이의 천연덕스러운 모습으로 보는 이로 하여금 웃음을 자아냈던 장면이기도 합니다. 

 이곳은 촬영한지 비록 4년이 지났지만 지금까지도 변함없는 모습을 갖추고 있었습니다. 취재를 하면서 또 놀랐던 점은 인천대학교 그리고 학교가 위치한 송도는 모두 평지라는 점이였습니다. 송도 자체가 간척을 해서 만든 신도시이기 때문에 그렇다고 합니다. 이곳 학생분들은 정말 편하게 학교를 다니실 수 있을 거 같습니다^^ 


인천대학교 전경 / 출처 : 인천대학교 홈페이지


인천대학교 뒤편에는 바다가 위치하고 있어, 바다를 보며 산책할 수 있는 공원과 이쁜 카페가 또 위치하고 있다고 합니다. 인천대를 방문하게 된다면 별그대의 촬영지와 더불어 학교 뒤편 바다에 가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어떠셨나요? 

생각 외의 드라마들이 인천에서 촬영되어서 놀라셨죠?^^ 저희도 기사를 작성하며 새롭게 알게 된 촬영 장소였답니다. 시간이 된다면 한 번 방문해 보시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이상으로 인천을 배경으로 촬영한 드라마 소개를 마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같이 thumb 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