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봉현 IPA 사장, 현안점검을 위한 본격적인 현장행보 개시



○ 21일로 취임 보름을 맞은 인천항만공사(www.icpa.or.kr) 남봉현 사장이 팀별 업무보고회를 끝내고 인천항의 각종 현안들을 챙기기 위한 현장행보를 시작했다.

     

○ 인천항만공사(IPA)에 따르면 남 사장은 지난 10일부터 4회에 걸친 팀별 업무보고회를 통해 각 본부 및 팀별 업무보고를 받은 후 인천항의 주요사업 진행현황을 파악했다.

     

○ 업무보고회 마지막인 지난 20일, 남 사장은 인천항 갑문을 직접 찾아 갑문운영팀과 갑문정비팀으로부터 업무 계획 및 사업 진행 상황을 청취한 후 갑문 구동실, 타워 등 보이지 않는 곳에서 24시간 묵묵히 갑문 통항과 안전을 책임지는 직원들을 격려했다. 이어 인천내항의 보안시설을 점검하고 인천항보안공사(IPS)를 방문해 내항 경계근무실태 점검과 보안장비 정상 가동여부를 확인한 후 24시간 항만보안에 진력하는 보안요원들을 격려했다.


<인천항 갑문을 방문한 남봉현 사장이 갑문 구동실을 방문, 작동원리에 대해 설명을 듣고 있다.>

     

○ 이후 남 사장은 LNG 연료 사용 인천항 항만안내선인 ‘에코누리호’에 승선해 인천 내항 등 주요 사업현장을 해상에서 둘러보고, 담당 팀장들과 주요 사업 현황에 대해 논의했다.


<남봉현 사장이 에코누리호에 탑승해 물류육성팀장으로부터 내항 운영현황에 대해 설명을 듣고 있다.>

     

○ 남 사장은 이어 인천신항과 배후단지 조성 현장으로 발걸음을 옮겨 현재 부분 운영 중인 컨테이너터미널의 운영상황을 점검하고 인근의 화물차 임시주차장 및 LCL창고 건립 부지 등도 살펴봤다.


<인천 신항 선광신컨테이너터미널(SNCT)에서 설명을 듣는 남봉현 사장>

     

○ 인천신항을 방문한 자리에서 남봉현 사장은 “수시로 현장을 살펴보며 인천항 종사자들과의 소통을 강화해야 각종 현안들을 해결할 수 있는 방안을 찾을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 현안 해결책을 현장에서 모색하는 현장중심경영을 펼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