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A, 新국제여객터미널 준비 위해 평택항 시찰



○ 인천항만공사(www.icpa.or.kr, 사장 남봉현)는 '19년 하반기 예정되어 있는 인천항新국제여객터미널의 성공적 개장준비를 위해 지난 20일 평택항 국제여객부두를 방문해 카페리선 접안 현장을 시찰했다고 밝혔다.

     

○ 인천항만공사(IPA)에 따르면 인천항과 평택항은 서해안에 위치한다는 지리적 특성상 조수간만의 차가 크고, 조위에 따라 화물 하역 작업 여건도 달라진다.


○ IPA는 평택항 국제여객부두 시찰을 통해 저조위시에도 안전한 여객 승하선 및 원활한 화물 하역이 가능한지 여부를 확인하고 부두시설 등을 면밀히 살펴보았다.


○ IPA에 따르면 인천항은 카페리 항로 수와 화물량*이 평택항보다 우위에 있어 단순 비교하기 어려우나, 향후 개장될 인천항 新국제여객부두의 함선 및 연락교 등의 제원을 고려해 볼때 보다 안정적인 운영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 ‘16년 카페리화물 처리실적 : 인천항 410,437TEU (10개 항로) / 평택항 : 182,218TEU (4개 항로 운영중, 1개 항로 임시휴항)

     

○ IPA는 新국제여객터미널의 성공적인 개장을 위해 작년 7월부터 관련 용역을 실시하고 있으며, 협의체 운영 및 간담회 개최 등을 통해 관련 업·단체의 의견에 귀 기울이고 제기된 문제에 신속히 피드백 하기 위해 적극 노력하고 있다.

   

○ IPA 물류육성팀 김종길 실장은 “IPA 설립 이래 단일사업으로는 가장 규모가 큰 사업인 만큼, 인천항 新국제여객터미널이 세계적 수준의 경쟁력을 갖춘 시설이 될 수 있도록 잘 준비해 나가도록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