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항 엔터테인먼트 순위 정하는 해룡 Track 1

"단풍여행, 어디까지 가봤니?"


드디어 대한민국 단풍여행 BEST 5가 뽑혔습니다!

여러분들이 직접 뽑은

알록달록 단풍을 볼수 있는 우리나라의 아름다운 산:D

 이제부터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1. 내장산 국립공원



높 이 : 내장산 [內藏山] 763m  

위 치 : 전북 정읍시 내장동, 전남 장성군 북하면


내장산은 정읍시에 자리잡고 있습니다. 순창군과 경계를 이루는 해발 600-700m급의 기압괴석이 말발굽의 능선을 그리고 있는데요. 내장산 서쪽에 입암산, 남족에 백암산이 있습니다. 내장산은 1971년 인근 백양사 지구와 함께 국립공원으로 지정되었습니다. 

해룡이가 알려드리는 단풍 포인트!
"내장사 단풍터널"
매표소에서 내장사에 이르는 도로 양쪽의 단풍나무가 터널을 이루고 있는 단풍터널과 내장사 주위의 20-50년 된 단풍나무의 단풍이 내장사 단풍 중에서 가장 으뜸인데요. 우아한 자태를 맑은 물 속에 드리우고 있는 우화정을 지나면 일주문이 있고 그 곳에서 내장사 입구까지 단풍나무 통로는 내장산의 명소입니다. 내장사 단풍은 사람이 자연을 아름답게 만들 수 있다는, 인간과 자연이 조화를 이루는 인공미가 넘치는 단풍입니다.






2. 덕유산 국립공원



높 이 : 덕유산 [德裕山]  1,614m  

위 치 : 전북 무주군, 장수군, 경남 거창군, 함양군 


덕유산은 청량하기 그지없는 계곡과 장쾌한 능선, 전형적인 육산의 아름다움, 그리고 넓은 산자락과 만만치 않은 높이를 갖고 있어 산악인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곳중에 하나입니다.산 정상에는 주목과 철쭉, 원추리 군락지가 있어 봄, 가을 산행이 운치를 더한답니다.


해룡이가 알려드리는 단풍 포인트!
"남덕유산"
덕유산은 매우 다양하고 아름다운 단풍경승을 자아내는데 산속으로 안길수록 더욱 깊고 그윽한 맛을 풍깁니다. 대표적인 단풍코스로는 구천동 33경을 보면서 북덕유산 정상을 오르는 코스입니다. 하지만 북덕유산 정상코스는 인파가 많이 몰리는데요. 조용하게 단풍을 즐기시려면 덕유산 제2의 고봉인 남덕유산이 좋습니다. 남덕유산 정상에 오르면 푸른빛의 구상나무와 어우러진 단풍이 한껏 멋을 풍기는데요. 삿갓재에서 왼쪽 골짜기로 내려서면 원통골. 원시림지대여서 단풍이 더욱 찬란합니다. 






3. 지리산 국립공원



높 이 : 지리산 1915m

위 치 : 전남 구례군


국립공원 제1호로 지정된 지리산은 한국 8경의 하나이고 5대 명산중 하나입니다. 웅장하고 경치가 뛰어나 많은 사람들이 찾는 산중 하나인데요. 지리산은 피아골과 뱀사골의 단풍이 아름다운 단풍명산으로 10월 중순에서 하순사이 단풍산행으로도 많은 사람들이 찾는답니다.


해룡이가 알려드리는 단풍 포인트!
"피아골 단풍"

"피아골 단풍을 보지 않은 사람은 단풍을 보았다고 말할 수 없다". 조선 시대 유학자 조식 선생이 한 말입니다. 피빛 보다 붉다고 하는 지리10경 중 하나로 꼽히는 직전단풍은 피아골 입구 직전부락 일대의 단풍 절경을 일컫컫는데요. 피아골은 이러한 단풍 절경 때문에 단풍 산행지로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잠룡소, 삼홍소, 통일소, 연주담, 남매폭 등 자연미 뛰어난 소와 담, 폭포가 연이어져 있어 여름 계곡 산행으로도 인기가 있습니다.






4. 설악산 국립공원



높 이 : 설악산 [雪嶽山] 1,708m

위 치 : 강원도 속초시·고성군·양양군·인제군 


내설악은 백담계곡, 수렴동계곡, 백운동계곡, 가야동계곡, 와룡, 유달, 쌍폭, 대승 등 폭포, 백담사, 봉정암 등의 사찰들이 있으며 계곡이 아름답고 산세가 빼어납니다. 설악산의 오색단풍 중 붉은 색은 단풍나무를 비롯 벚나무, 붉나무, 개박달, 박달나무 등이 만들어 내는 장관인데요. 또 노란색은 물푸레나무, 피나무, 엄나무, 층층나무가, 주황색은 옻나무, 신갈나무,굴참나무, 떡갈나무 등이 엮어냅이다. 여기에 기암괴석이 어우러져 최고의 절경을 만들어 냅니다.


해룡이가 알려드리는 단풍 포인트!
"공룡능선"

공룡능선은 설악단풍산행의 으뜸으로 꼽는데 주저하지 않는 곳입니다. 외설악의 암릉미가 동해와 화채릉의 짙푸른 사면과 어우러진데다 서쪽의 용아장성과 기암도 장관이예요.






4. 마이산



높 이 : 마이산 [馬耳山]  (숫마이봉 680, 암마이봉 686)

위 치 : 전북 진안군 진안읍, 마령면


마이산은 두 암봉이 나란히 솟은 형상이 말의 귀와 흡사하다고 해서 붙여진 이름인데요. 동쪽 봉우리가 숫마이봉, 서쪽 봉우리가 암마이봉이예요. 신비하게 생긴 바위산에 자연경관이 아름다워 도민 휴양지로 지정되었으며 이갑룡 처사가 평생동안 쌓았다는 80여 무더기의 석탑과 함께 마이탑사가 유명합니다. 탑사, 은수사,금당사, 북수사, 이산묘 등의 문화재도 있다는 사실!


해룡이가 알려드리는 단풍 포인트!
"탑사과 금당사"

암마이산 남쪽 절벽 밑에 있는 80여개의 크고 작은 돌탑이 있는 탑사(塔寺)와 금당사(金塘寺)가 유명


마이산의 단풍사진이 궁금하시다면 http://www.cyworld.com/dlatpgml2/3853767 클릭!

사진자료 출처 : 한국의 산하[http://www.koreasanha.net/]


여러분들이 직접 투표하고

해룡이가 소개해드린 단풍여행에 딱 좋은 산들 어떠셨나요?

가을여행 단풍보러 떠나보는건 어떨까요?

다음은 어떤 "순위 정해라는 해룡"이 기다릴지:)

기대해주세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