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천항만공사(www.icpa.or.kr, 사장 최준욱)는 고객맞춤형 물류환경 제공과 인천항 경쟁력 강화를 위해 추진 중인 ‘인천항 물류환경 개선사업’의 상반기 운영실적을 11일 밝혔다.
○ IPA는 컨테이너 터미널 운영사, 여객선사, 배후단지 입주기업을 포함한 인천항 고객의 의견을 반영해 지난해 8월 64개 과제를 선정하고 지속적인 모니터링과 환경개선을 추진한 결과 올 상반기까지 총 50개 과제를 완료하여 완료율 78%를 달성했다. 국제 여객재개 이후 시행 예정인 1개 과제를 제외한 나머지 13개 과제는 연말까지 완료예정이다.
○ 주요 실적은 ▴(2월)연안여객터미널 스마트 QR 개찰시스템 도입 ▴(3월)인천항 SMART포털 서비스 오픈 ▴(6월)안전수칙 홍보 로고라이트 설치 ▴(4~7월)인천신항대로 혼잡도 개선 등이다.
○ IPA는 2017년부터 IPA 임직원으로 구성된 ‘물류환경 개선사업 추진단’을 구성하고 각 분과별 타깃 고객 심층 인터뷰, 비대면 설문, 인천항 스마트 포털을 통해 인천항 이용자와 소통하며 물류환경 저해요소를 발굴하고 있으며, 물류원칙(3S1L*)과 친환경 경영원칙을 기본으로 ▴인프라 확충(개선) ▴제도개선 ▴마케팅 강화 ▴고객서비스 강화 등과 관련된 개선과제를 선정하고 있다.
* 3S1L (speedy, surely, safely, low, 신속하게, 안전하게, 확실하게, 비용은 저렴하게)
○ 특히, 지난해 8월에는 인천항을 이용자 맞춤형 항만으로 조성하기 위해 ‘Logistics On-Demand, Incheon Port(맞춤형 물류환경을 제공하는 인천항)’라는 새 슬로건과 함께 기존에 ▴운영전략 ▴부두운영 ▴배후단지(부지) ▴여객운송으로 구성되었던 4개 분과를 ▴해상운송 ▴육상운송 ▴항만 환경·안전을 추가한 7개 분과로 확대・개편했다.
○ 물류환경 개선사업 추진단장인 인천항만공사 김종길 운영부문 부사장은 “다양한 채널을 활용한 지속적이고 정기적인 소통 으로 인천항 종사자의 목소리를 청취하고 물류환경을 개선해 나갈 것”이라며, “이용자의 눈높이에서 물류경쟁력 있는 인천항을 조성하기 위해 올 상반기 신규과제 30건을 추가 선정했다”며, “관계기관 협의 등을 통해 지속적인 개선 활동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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