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도 돌아온 인천항 클라쓰!

다들 준비 됐나요~?

오늘은 또 어떤 수업이 기다리고 있을지

출발-!

 

<인천항 아암물류1단지 전경>

 

인천항만공사는 지난해 인천항 항만배후단지에서 사상 최대 물동량인 477TEU 처리했어요~

이에 따른 배후단지 물동량 부가가치 발생성과는 2,116억원에 달하는데요!

직전년도 항만배후단지 물동량은 392TEU였으며, 지난해에는 코로나19 장기화 등 악조건의 경영환경 속에서

21.8% 상승이라는 주목할만한 결과를 이뤄냈어요! 

 

<인천 북항 배후단지(남축) 전경>

 

인천항만공사의 입주기업의 경영활동 지속을 위한 임대료 106억원 감면(‘21)

물류환경 개선을 위한 ,,공 협업 규제개선등의 노력이 물동량 상승으로 연결된 것으로 분석하고 있어요!

특히, 미중항만의 하역대란과 이로 인한 대형선사의 항로변경 등 세계적인 물류공급망 병목현상에도 불구하고

41회의 특별 임시선박 투입, 예선을 활용한 특별도선제 시행, 요소수 신속 확보/배포 등을 통해 항만하역과 물류기능 연속성을 확보할 수 있었어요!

 

 

올해 인천항 항만배후단지 물동량 목표는 54TEU신항북항 배후단지 북측 전면개장 앞두고 있으며,

내년에는 전자상거래 특화구역, 내후년에는 콜드체인 특화구역 등이 차례로 운영 개시될 예정이어서 물동량 상승세는 지속될 전망이에요!

 

 

 

지난해 글로벌 해상물류난에도 불구하고 역대 최고 기록을 달성한 인천항만공사!

입주기업과 함께 노력한 결과였는데요~

앞으로도 입주기업과 함께 포스트코로나 시대를 대비한 방향 재정비와 스마트 배후단지로의 전환!

인천항만공사의 성장 기대해주세룡!

 

 

5회 인천항만고사의 정답은

‘TEU’ 였습니다!

벌써 인천항클라쓰 마칠 시간이에요!

다들 다음 클라쓰까지~

안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