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속가능한 인천항 물동량 창출 마케팅 시동
/ 지역별 전담TFT 구성…신규 선대 유치 및 기존 고객 이탈방지 총력

 

  올해 컨테이너 물동량 200만TEU 달성을 목표하고 있는 인천항만공사(IPA, 사장 김춘선)가 물동량 창출을 위한 전사 마케팅을 본격화하고 나섰습니다.

  인천항만공사는 최근 ‘200만 TEU 달성을 위한 전사역량 결집 마케팅 극대화 방안’ 보고회를 갖고 지역별 산업단지에 특화한 4개의 태스크포스팀(TFT)과 화주 규모에 따른 2개의 TFT 등 총 7개의 TFT를 구성하고 본격 운영한다고 12일 밝혔습니다.

  7개 물동량 창출 TFT는 남동․부평, 반월․시화, 성남․수원 등 지역별 4개 팀, 대형화주와 제도개선을 통한 물동량 증대를 위한 2개 팀, 각종 아이디어를 공모하고 이를 실행하기 위한 1개 팀 등입니다.

  특히, IPA는 이번 TF구성을 통해 지속적인 신규선대 유치 및 올해 서비스를 중단한 연안해운 서비스 대안 마련에도 역량을 집중키로 했습니다.

  또한 항만 물류환경 개선을 통한 기존고객 이탈 최소화를 위해 기존에 산발적으로 운영된 각종 협의체를 통․폐합하는 한편, 고객과의 핫라인(Hot Line)을 개설하여 소통채널도 확대한다는 방침입니다.

  뿐만 아니라 기존에 추진되던 인센티브 제도 역시 제로베이스(Zero-Base)에서 재검토하여 실효성 있는 고객유치 수단으로 활용키로 했습니다.

  IPA 김춘선 사장은 “물류환경 개선을 통해 기존 고객들의 이탈을 최소화하는 한편 신규고객 유치를 위해 IPA를 포함한 범 항만 차원에서 실현 가능한 모든 대책을 강구해 반드시 물동량 목표치를 달성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