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인천항만공사 해린이에룡! 매주 해린이와 함께 유용한 영어회화를 배워보는 해린이의 스터디타임. 오늘은 업무차 해외에 들렀을 때 여유시간에 여행할 여행지를 묻고 소개받을 때 사용할 수 있는 영어회화를 함께 배워볼까룡?!

 

업무를 마치고, 파트너 담당자가 바로 귀국할 것인지 물어보네요.

A: Are you going to return home right away? (바로 귀국하시나요?)

해린: No. I'm going to travel for two or three days. (아니요. 2~3일간 여행하려고 해요.)

A: It's good. Where are you going? (좋죠. 어디 갈 계획인가요?)

 

2~3일 정도 여유시간에 여행을 할 계획을 말하니, 어디를 여행할지 물어보네요. 하지만, 해린이는 이 도시는 처음이라 어디가 유명한지 잘 몰라서 담당자에게 추천을 받아보려고 해요.

해린: What are the tourist attractions in this city? (이 도시의 관광명소로 어떤 곳이 있나요?)

A: You should go to Disneyland. (디즈니랜드는 꼭 가보세요.)

해린: Oh, great. Is there offer foreigner discount? (좋네요. 외국인을 위한 할인이 있나요?)

A: Well, Probably not. (글쎄요. 아마 없을 거예요.)

 

담당자가 꼭 가보면 좋은 여행지로 디즈니랜드를 추천해 줬네요. 해린이가 혹시 몰라 외국인을 위한 할인이 있는지도 물어보았어요. 잠깐 여기서 팁을 드리자면 종종 해외 여행지에서 외국인에게 과도한 요금을 요구하는 경우가 있는어요. 이를 피하기 위해서 물건 구매 시 가능하면 여러 곳의 가격을 비교하여 구매하는 것이 좋고, 영수증을 꼭 요구하는 것이 좋답니다.

2~3일간 여행을 계획 중인 해린이 디즈니랜드 외에 또 당일치기로 관광할 수 있는 다른 곳도 물어보았어요.

해린: Where can I go for a day trip? (당일치기 관광할 수 있는 곳은 어딘가요?)

A: There are many famous art museums like The National Museum. (국립 박물관 같은 유명한 곳도 있어요.)

해린: Is there have a Korean-speaking guide? (한국어를 사용하는 가이드가 있을까요?)

A: Sure. (물론이죠.)

 

재미와 볼거리가 많은 곳을 구경하는 것도 좋지만, 해외를 방문할 때 박물관을 가보는 것도 그 나라를 이해하는데 좀 더 도움이 되기도 하죠. 그리고 유명한 관광지에는 한국어 가능한 가이드도 있을 수 있으니, 영어가 너무 힘들면 한번 확인해보는 것도 좋겠죠?

 

오늘은 해린이와 함께 해외에서 관광지를 소개받을 때 사용하면 좋을 영어 회화들을 알아보았어요. 어렵지 않은 문장들은 해외 방문 전에 미리 익혀서 가보고 싶은 곳을 추천받을 때 사용하면 좋겠죠? 그럼 다음 주에 더욱 알찬 내용을 가지고 찾아올게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