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A, 일·생활 균형 수기 공모전 시상…일·생활 두 마리 토끼 잡는다

○ 인천항만공사(www.icpa.or.kr, 사장 최준욱)는 22일 오전 ‘일·생활 균형 수기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 이번 공모전은 자녀육아시간 제도 확대, 저축휴가 나눔제도, 남성 육아휴직 장려 등 일과 가정의 균형 있는 삶을 위해 추진해온 정책을 경험한 직원들의 진솔한 수기를 공유해 함께 공감하고 문화로 정착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 총 23편의 체험수기를 접수해 노사 공동 심사단이 심사한 결과, 자녀 육아시간 제도(1일 최대 2시간)를 통해 워킹대디로서 일과 육아의 부담을 해소한 사례를 진솔하게 담은 ‘일·생활 균형 체험 수기’가 대상(물류사업팀 이재황 과장)으로 선정되었고,

 

○ 최우수상으로는 ‘가족의 건강, 나의 가정을 지켜준 유연근무제’(항만운영팀 이수민 대리)와 ‘내 삶과 내 일이 조화롭게 공존하는 행복한 일터’(물류사업팀 신은택 과장)가 선정됐다.

 

○ 이 외에도 우수상 3건 등 총 6건이 우수 공모작으로 선정됐으며, 순위에 따라 상금이 차등 지급하고 향후 사례집으로 제작해 대내외에 소중한 수기를 공유할 예정이다.

 

○ 인천항만공사 변규섭 경영지원팀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IPA가 지속적으로 추진해온 일·생활 균형 정책이 잘 자리잡아 건강한 조직문화를 만드는데 일조했다”면서, “앞으로도 IPA가 일·생활 균형 문화 조성을 선도하고, 정부 노동정책을 선제적으로 이행 할 수 있도록 계속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