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A, 상해 대표사무소 개소식 개최


○ 인천항만공사(www.icpa.or.kr, 사장 남봉현)는 변화하는 물류환경에 적극 대응하고자 중국 상해에 대표사무소를 신설하고 이를 기념하기 위한 개소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 IPA는 올해 3월 개소한 베트남 호치민 대표사무소에 이어서 인천항의 對중국 교역 규모, 중요성 및 성장성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중국 상해에 대표사무소를 신설하게 됐다.


○ 이날 상해 대표사무소 개소를 기념하여 상해 총영사관, 상해한인회, 상해한국물류협회, 국적선사 상해대표, 공공기관 상해대표, 중국적 선사, 상해교통위원회, SIPG, 한인 신문사 등이 참석한 가운데 현판식 행사를 가지고 이어서 인천항 홍보설명회를 겸한 오찬간담회 자리를 마련했다.


○ 이날 개소식에 참석한 인천항만공사 남봉현 사장은 참석자들에게 인천항 상해 사무소 설립 취지를 설명하고, 상해 소재 선사 및 기관들의 인천항 이용 애로사항 등을 청취하는 시간을 가졌다.


○ 이 자리에 참석한 상해 총영사관 최영삼 총영사는 축사를 통해 “수도권 관문항인 인천항의 해외 대표사무소가 상해에 개설되어 우리기업과 교민들이 더욱 편리하게 한국-중국간 무역을 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며 기대감을 밝혔다.


○ 인천항만공사 남봉현 사장은 “인천항 교역국가들 중 중국은 압도적인 물동량을 보이는 부동의 1위 국가”라면서, “상해 사무소 설립을 계기로 교역량이 더욱 증가할 것으로 기대하며, 인천항을 이용하는 국적선사와 물류기업의 애로사항을 더욱 가까이서 경청하는 창구로 활용하겠다”고 밝혔다.


○ 지난해 인천항 컨테이너 물동량 312만TEU 중 對중국 물동량은 186만TEU로, 전체 물동량의 약 60%를 차지하는 인천항 제1의 교역국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