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라에서 백두까지 '한반도 평화기원 탐방단' 대장정 막 올라


○ 인천항만공사(www.icpa.or.kr, 대표 남봉현)와 주식회사 에스알, 한국해운조합, 사단법인 한중카페리협회가 공동으로 진행하는 ‘한반도 평화기원 탐방단’(이하 탐방단)이 10일 제주도 한라산 백록담에서 출정식을 가졌다.


○ 대학생 11명과 고등학생 7명 등 전국단위 공모전을 뚫고 선발된 탐방단은 한라산을 거쳐 목포에서 호남선 SRT 고속열차와 인천항 국제카페리선 동방명주호(단동훼리)를 타고 압록강 북한 국경지역과 백두산 천지까지 답사를 마치고 15일 귀국할 예정이다.

* 방침상 공모전 경쟁률은 미공개함을 양해 부탁드립니다.

** 일정 : 김포 - 제주 한라산 - 목포 - 수서역 - 인천항 - 중국 단동 - 압록강 국경지역 - 백두산 - 중국 단동 - 인천항, 6박 7일


○ 또한 탐방단은 여행 중 체험활동을 바탕으로 SNS를 활용한 홍보, 콘텐츠 제작, 여행후기 작성 등 자체 미션을 수행할 예정이다.


○ 탐방단에 참여한 홍소영 학생은 출정식에서, “열차와 카페리를 이용한 이번 일정이 한민족 분단 현실을 체감하고, 통일의 소중함을 느낄 수 있는 기회가 될 것 같다”고 포부를 밝혔다.


○ 인천항만공사 남봉현 사장은 “한반도 평화기원 탐방단은 민족 평화와 통일의 염원을 담아 해운과 철도 등 여러 기관이 함께 추진하는 뜻 깊은 사업”이라며, “탐방단 모두 의미 있는 시간이 되길 바라며, 안전에 특별히 유의하여 일정을 잘 마무리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