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A, 인천항 공공혁신 아이디어 대국민 공모전 개최


○ 인천항만공사(www.icpa.or.kr, 사장 남봉현)는 국민이 체감하는 공공기관 혁신과 국민 삶의 질 제고를 위해 ‘2019년 인천항 공공혁신 아이디어 대국민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 이번 대국민 공모전은 9월 3일(화)부터 10월 3일(목)까지 한 달 간 진행되며, 전 국민을 대상으로 인천항만공사가 추진할 수 있는 혁신 아이디어를 접수 받는다.

     

○ 공모분야는 ▴고유업무의 공공성 제고 ▴포용적 공공서비스 제공 강화 ▴혁신성장 지원 ▴국민의 참여 확대 및 지역사회 공헌하는 방안 등 공공혁신 8대 과제에 해당된다.


○ 공모방법은 인천항만공사 홈페이지(http://www.icpa.or.kr)에서 배너를 클릭하여 작성 양식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며, 이메일(hjpark@icpa.or.kr)로 제출하여 접수할 수 있다.

   

○ 아이디어 심사는 인천항 시민참여혁신단과 외부 전문가, 공사 임직원으로 구성된 평가단에 의해 진행되며, 공정한 평가과정을 거쳐 우수제안을 선정하고 수상자에게는 최대 100만원 상당의 상품권을 수여하며 수상자 외 참가자 중 추첨을 통해 소정의 사은품도 지급할 예정이다.


○ 인천항만공사 남봉현 사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국민과 고객의 입장에서 필요로 하는 항만 서비스와 신규 사업이 다수 발굴되기를 바란다”며 “국민의 의견을 직접 청취하고, 국민이 체감하는 사업 추진을 통해 공공기관의 사회적 책임을 다 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