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항만공사,

임직원 대상 찾아가는

반부패·청렴 순회교육


○ 인천항만공사(www.icpa.or.kr, 사장 남봉현)는 오는 12일부터 청렴한 인천항을 만들기 위해 임직원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반부패‧청렴 순회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 이번 ‘찾아가는 순회교육’은 외부출장과 업무처리 등으로 반부패·청렴 교육에 직원 전체가 참여하기 어려운 환경을 감안하고 부서별 업무현안에 대한 맞춤형 교육을 실시하기 위해 12일부터 30일까지 3주간 24개 부서를 방문해 진행한다. 


○ 특히, 청렴연수원에서 진행하는 ‘청렴교육 강사양성 기본과정’을 수료한 임직원들이 교육강사로 직접 참여하여 부패방지 및 청렴도 향상방안과 관련된 강의를 진행하여 교육의 질을 한층 더 높일 예정이다.


○ 주요 교육내용으로는 업무수행 중 놓치기 쉬운「청탁금지법」및「임직원 행동강령」주요내용을 위반사례와 함께 교육해 보다 현실감 있는 교육을 진행하며, 지난 4월 개정된 행동강령 개정사항에 대해서도 교육함으로써 청렴한 조직문화 제고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인천항만공사 남봉현 사장은 “‘청렴한 인천항’ 조성이라는 목표 아래 청렴아카데미, 월별 청렴주간 지정·운영, 청렴항만 투명사회 협약 등 부패없는 청렴한 공직문화 조성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통해 국민에게 신뢰받는 공기업이 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