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항만공사, 깨끗하고 안전한 인천 내항 위해 청소차량 2대 교체



○ 인천항만공사(www.icpa.or.kr, 사장 남봉현)가 인천 내항과 내항 주변 공영도로를 더 깨끗하고 안전하게 관리․운영하기 위해 청소차량(노면청소차, 굴삭기) 2대를 교체했다고 밝혔다. 




○ 인천 내항은 컨테이너 박스에 담겨 운송되지 않는 사료부원료, 잡화, 철재 등의 벌크(Bulk) 화물을 취급하며, 벌크화물은 대부분 용기에 담기지 않은 채 하역·운송되기 때문에 컨테이너 전용 취급 항만인 남항 및 신항에 비해 환경관리 수요가 높다. 


○ 그동안 IPA는 내항 및 공영도로 일대 청소와 환경관리를 위해 노면청소차 2대, 굴삭기․살수차․더블캡 각 1대 등 총 5대의 차량을 운용해 왔으며 매일 오전․오후로 내항과 주변 도로 곳곳에 산재한 쓰레기를 치우고 있다. 


○ 그러나 해당 차량 대부분이 2010년 이전에 구입한 장비로 노후화에 따른 성능 저하 및 수리비 증가 문제로 총 3억 3천만원의 예산을 투입해 교체를 결정했다.

○ 이번 차량 교체로 노면 먼지 흡입력이 현저히 제고되고, 수리비 감소로 불필요한 예산 낭비를 막아 내항 일대 환경관리의 효과성과 효율성이 크게 개선될 전망이다.


○ 인천항만공사 김경민 항만운영팀장은 “새 장비가 깨끗하고 안전한 내항 환경을 조성하는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면서, “순차적으로 장비를 교체하고 관리능력도 개선해 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