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항만공사, 2018년 상반기 인천항 고객 애로사항 개선 경진대회 시상식 개최
= 2018년 상반기 인천항 고객 애로사항 개선 경진대회 시상식을 마치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 사진제공 = 인천항만공사
○ 인천항만공사(www.icpa.or.kr, 사장 남봉현)는 11일 오전 공사 접견실에서 ‘2018년 상반기 인천항 고객 애로사항 개선 경진대회’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 이번 상반기 고객 애로사항 개선 경진대회에는 총 39건의 개선사례가 접수돼 ▴난이도 ▴노력도 ▴파급성 ▴지속성을 내․외부 평가단이 심사해 총 최우수 2건, 우수 7건이 각각 선정됐다.
○ 이날 시상식에서는 유관기관 협업을 통해 최근 수입이 증가하고 있는 반려동물 사료 검역절차를 간소화하여 인천항 고객만족도 제고에 기여한 농림축산검역본부 임일수 수의주사보가 최우수 사례로 선정됐다.
○ 최우수 사례로 선정된 임일수 주사보는 농림축산검역본부에서 ‘불필요한 일 줄이기 검토’를 통해 애완동물 사료 검사시 동일한 품목이지만, 포장단위의 중량이 달라 각각 검역하던 절차를 개선하여 불필요한 검역시간을 단축했으며, 이로 인해 검역본부 홈페이지 게시판에 칭찬하는 글이 게시된 바도 있다.
○ 최우수사례 외에도 국제여객터미널의 임산부․육아휴게실 개선, 소규모 계약 실적제한 및 최저가 낙찰제 폐지를 통한 창업기업, 중소기업의 애로사항을 해결한 사례 등이 선정되어 수상에 따른 상금이 차등 지급됐다.
○ 인천항만공사 남봉현 사장은 “인천항 고객서비스 향상을 위한 노고에 감사드린다”면서, “앞으로도 편리한 인천항 조성을 통해 지속적으로 인천항 고객만족도 향상에 힘써줄 것”을 요청했다.
○ 한편, 인천항만공사는 인천항 종사자들의 고객만족 활동 참여 의식을 높이고, 고객 애로사항 개선 우수사례를 발굴․확산시키기 위해 2007년부터 매년 고객애로사항 개선 경진대회를 개최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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