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항만공사 등 4개 항만공사, '평창올림픽 성공'위해 4억 원 기부


평창 조직위, 4개 항만공사(인천, 부산, 여수․광양, 울산)와 기부협약 체결



○ 인천항만공사(www.icpa.or.kr, 사장 남봉현)는 부산, 여수․광양, 울산항만공사와 공동으로 전 세계인의 겨울 스포츠 축제인 ‘2018 평창 동계올림픽대회 및 동계패럴림픽대회’ 성공개최에 힘을 보탠다.

     

 올림픽 조직위원회는 23일 “이희범 조직위원장과 남봉현 인천항만공사 사장, 방희석 여수광양항만공사 사장, 고상환 울산항만공사 사장, 권소현 부산항만공사 부사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조직위 평창 주사무소에서 기부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사진설명 : 4개 항만공사와 조직위원회간 기부협약식>

     

 조직위는 4개 항만공사의 기부 참여로 약 2주 앞으로 다가온 대회 준비에 큰 힘을 받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참석자들은 이날 스키점프 센터를 둘러보며 대회 성공을 응원하기도 했다.

     

 이희범 조직위원장은 “이번 기부는 평창올림픽의 붐업 분위기를 조성하고 올림픽을 성공적으로 개최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면서 “항만공사에서 자발적인 기부를 통해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모습을 보여준 만큼, 남은 기간 더욱 철저한 준비를 통해 완벽한 대회를 개최하는 것으로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 남봉현 사장을 비롯한 4명의 항만공사 사장은 “전 세계인의 겨울 스포츠 축제이자 국가적 행사인 2018 평창 동계올림픽과 동계패럴림픽대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항만업계가 함께할 수 있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