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항만공사, 대한민국 블로그 어워드 우수상

SNS 오픈 2년 만에 공공기관 부문 우수상 수상...대중과의 소통능력 인정받아


인천항만공사가 운영하는 인천항 공식 블로그 ‘들락날락 인천항’(http://incheonport.tistory.com/)이 ‘제5회 대한민국 블로그 어워드’에서 공공기관 부문 우수상 수상자로 선정되었습니다. 

인천항만공사(IPA 사장 김춘선)는 지난 2011년 11월 오픈한 인천항 블로그 ‘들락날락 인천항’이 서비스 2년여만에 권위있는 블로그 경진대회에서 공기업부문 우수상을 수상하게됐다고 6일 밝혔습니다.

‘대한민국 블로그 어워드’는 문화체육관광부 산하 (사)한국블로그산업협회가 진행하며 전문가 평가, 실무자 사용자들의 투표 점수를 합산하여 우수 블로그를 평가하고 시상하는 제도입니다. 

인천항 블로그의 어워드 우수상 수상은 지난 2월 전면개편을 통해 기존 텍스트 위주의 딱딱한 정보 전달이 갖는 한계를 극복하고 이미지와 도표, 사진과 캐릭터를 적극 활용한 인포그래픽 콘텐츠를 강화함으로써 국민과의 소통을 강화한 것이 수상의 주요 요인으로 꼽혔습니다. 

인천항 블로그는 접속화면 중앙의 메인 메뉴에 인천항과 관련된 최신 소식들이 배치됐으며 사진과 캐릭터, 인포그래픽을 활용한 이야기들로 구성돼 방문자들의 클릭을 유도하고 있습니다. 또 대학생 기자단 운영을 통해 구독자의 눈높이에 맞는 정보와 소식 뿐만 아니라 날씨, 인천 관광지 소개, 한줄 중국어, 맛집 등 다양한 콘텐츠로 매일 소통하는 것이 강점입니다. 지난해 30만 명이 찾은 인천항 블로그는 올해 누적 방문자 70만 명이 찾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인천항만공사 안길섭 홍보부장은 “이번 대한민국 블로그 어워드 수상으로 인천항의 국민과 소통노력이 객관적으로 평가 받게돼 보람을 느낀다”며 “앞으로 국민이 먼저 찾고 싶은 인천항 블로그와 SNS를 만들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

대한민국 블로그 어워드 시상식은 7일 오후 서울 양재동 aT센터 그랜드홀에서 열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