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항만공사, 맞춤형 기상정보서비스 제공
 /인천항 포털에서 다양한 지역의 날씨를 확인하세요

 

  인천항만공사(IPA 사장 김춘선)는 인천항 포털사이트(www.ipus.co.kr)에서 제공해 온 기상정보 서비스를 2월부터 확대한다고 밝혔습니다.

  인천항 포털 사이트(www.ipus.co.kr)에 접속, ‘기상정보 상세보기’ 배너를 선택하면 자신이 원하는 항만의 날씨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인천항 포털 사이트 내 이미지>

  기존 서비스는 인천지역에 한해 기상 정보를 제공했지만 신규 서비스는 기상청 및 해외사업자와의 정보연계를 통해 연평도ㆍ백령도ㆍ덕적도 등 주요 연안항과 부산항ㆍ광양항 같은 국내 무역항, 옌타이, 칭타오, 톈진, 다롄 등 인천항의 주요 교역대상 중국항만들의 기상정보를 제공합니다.

  이번 서비스 확대는 인천항 입출항 선박은 물론 인천항을 이용하고 있거나 인천항에 관심을 갖고 있는 고객과 유관기관, 일반 국민들께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자는 취지에 따라 이뤄진 것입니다.

  이 서비스를 통해 인천항을 드나드는 모든 선박들은 각자 자신이 가고자 하는 항만에 맞춘 기상정보를 확인할 수 있게 돼 항해와 피항, 결항 등에 대해 신속한 의사결정을 내리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최해섭 IPA 부사장은 “앞으로도 인천항 포털은 고객들의 편의제공에 앞장서 사랑받는 인천항을 만들어 갈 수 있도록 서비스를 계속 개선해 갈 것”이라며 많은 방문과 활용을 부탁했습니다.

한편, IPA는 2010년부터 인천항 포털(www.ipus.co.kr)과 인천항 모바일 포털(m.ipus.co.kr)을 개설해 인천항을 이용하는 고객들을 위한 편의제공에 노력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