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고용센터, 일하기 좋은 도시 인천으로 오세요!

 

“사람을 위대하게 하는 것은 모두 노동에 의해서 얻어진다.
문명이란 노동의 산물이다.“

이 말은 영국의 수필가 새뮤엘 스마일즈가 남긴 명언인데요. 그 만큼 일을 한다는 것은 중요하다는 말이겠죠? 그리고 굳이 이런 말을 알지 못했더라도 우리는 일한다는 것이 인생에 있어서 얼마나 중요한 일인지 이미 알고 있습니다. 자신이 가진 꿈을 펼치는 것도 일을 해야만 가능하고, 일하지 않으면 건강한 삶은 불가능하니까요. 그래서 일하기 좋은 곳엔 사람들이 모이고, 활기가 넘치나 봅니다. 밝고 희망찬 미래가 빛나는 건 물론이고요.  

그런데 그런 곳이 어디에 있느냐고요? 멀리서 찾으실 필요 없습니다. 인천이 바로 그곳이니까요. 대한민국 수도인 서울과 오대양으로 통하는 관문인데다가 ‘서해안 시대’가 활짝 열린 21세기, 인천보다 일하기 좋은 곳은 없습니다. 또한, 송도 국제도시의 건설과 날이 갈수록 부쩍 발전 중인 인천항, 아시안게임의 유치 등, 다양한 이유로 이제 인천은 이제 세계가 주목하는 도시로 발돋움하고 있어요. 오늘보다 미래가 기대되는 도시인 거죠.

 

좋은 일자리 길라잡이, 인천고용센터


하지만 자신이 진정 원하는 일자리를 구하기 위해선 많은 정보와 도움이 필요합니다. 무턱대고 혼자 고민하는 건 비효율적이기도 하고, 막막하기만 하니까요. 그러니 인천에서 밝은 미래를 준비하는 분들이라면 내 일자리에 대해서 꼼꼼하게 알려주고 함께 고민해줄 친구- 인천고용센터의 도움을 꼭 받아보세요.  

( 인천고용센터 홈페이지: www.work.go.kr/incheon )


 

 

인천고용센터가 하는 일은 참으로 다양합니다. 인천의 모든 일자리 정보를 모아, 그 정보를 밑바탕으로 일자리를 원하는 사람들에겐 채용정보를 제공하고, 반대로 인재가 필요한 사업자에겐 인재정보를 제공하기도 합니다. 구직자들에게 취업가이드를 제공하는 것도 물론이고요. 이렇게 인천고용센터는 구직자와 사업자를 서로 연결해주는 창구 기능을 하고 있는 것이죠.

 

 


 

또한, 인천고용센터는 ‘집단직업상담’ 프로그램도 운영하고 있습니다. 최대 15명의 인원과 함께 합리적이고 올바른 직업 선택의 방향을 알아보고, 취업에 필요한 구직 기술을 배우며 자신감을 키우는 멘토링 서비스라고 할 수 있습니다. 연령대에 따라 각기 다른 4가지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으니,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한다고도 할 수 있겠네요.

 

 

그리고 요즘 같은 시대, 자기 계발은 평생 계속되어야 하겠죠? 일자리가 있으신 분들도 인천고용센터의 ‘직업능력개발’ 프로그램을 통해 여러 가지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지원금, 또는 직업훈련을 받아 자신의 능력을 더욱 끌어올려 더 나은 미래를 준비하실 수 있어요. 물론, 아직 일자리가 없으신 분들에게도 해당되는 이야기랍니다. 


 
이 외에도 ‘고용보험관리’와 ‘고용안정사업’도 인천고용센터의 빼놓을 수 없는 일입니다. 좋은 일자리란 안정적이어야만 하고, 그래야 지속적으로 꿈도 희망도 키울 수 있으니까요. 또한, 실업급여와 육아휴직급여, 산전후휴가급여를 관리하고 있어요. 외국인 채용을 돕고 고용동향자료를 제공하기도 하고요. 이 모든 자료에 대한 궁금증은 ‘자주 하는 질문’의 답변을 통해 쉽게 살펴볼 수 있고, 그 외에도 개별적으로 질문할 수 있어서 그때그때 궁금증을 바로 해결하실 수도 있습니다. 


인천에서 여러분의 밝은 미래를 만나세요!
이렇듯 인천고용센터는 인천 일자리의 모든 정보와 구직에 필요한 도움을 제공하는 곳입니다. 그러니 인천고용센터의 홈페이지를 클릭하시면 그만큼 인천의 좋은 일자리가 여러분에게 가깝게 오는 거라고 할 수 있습니다. 물론, 직접 인천고용센터에 찾아오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더 자세하고 꼼꼼하게 상담원으로부터 친절한 상담을 받으실 수 있으니까요. 



 

앞으로도 인천엔 많은 분의 가슴을 부풀게 할 일자리가 계속 늘어날 거예요. 그러니 인천고용센터와 함께 내 꿈을 펼칠 일자리를 만나셔서, 건강한 삶 속에서 내 꿈을 펼치는 분들이 인천에 많아졌으면 좋겠습니다. 그런 분들이 많아질수록 인천이 더욱 활기차고 희망이 넘치는 도시가 될 테고, 인천의 밝은 미래도 약속되는 것이니까요. 그러한 미래를 위해 인천항만공사도 늘 응원하고, 노력하겠습니다. 앞으로가 더 기대되는 인천의 주인공은 여러분이고, 더 밝은 인천의 미래를 만드는 게 인천항만공사의 책임이자 목표이니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