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A,안전한 인천항 위한 시설개선 나선다



○ 인천항만공사(www.icpa.or.kr, 사장 남봉현)는 항만시설 이용자의 안전 및 시설 내구성 확보를 위해 올해 총 150억원을 투입해 인천항 항만시설물 유지보수 사업을 실시한다고 20일 밝혔다.

     

○ 인천항만공사(IPA)에 따르면 이번 인천항 항만시설물 유지보수 사업은 3월부터 본격 착수해 공사의 품질 향상 및 안전 확보를 위해 동절기 이전에 완료할 계획이다.

     

○ 인천항 항만시설물 유지보수 사업은 △토목시설 △건축시설 △수역시설 △기계 및 전기시설 등의 유지보수와 △항만주변 환경개선 등으로 나눠 실시된다.

     

○ IPA는 유지보수 사업 추진 시 부두시설 및 건축시설물에 대한 정밀점검용역을 통해 시설물의 상태를 정확하게 진단하고 보수대상의 우선 순위를 정하고 있다. 또 여객터미널의 에너지 성능개선 및 이용객 편의성 향상 등도 이번 유지보수 사업에 포함됐다.

     

○ 아울러 항만시설물의 신속한 기능 회복을 위해 연중 계속 사업으로 긴급보수공사를 시행하고 있으며, 노후화로 인해 이용객의 안전을 위협하는 각종 항만 시설물에 대해서는 면밀한 발굴조사를 통해 유지보수공사에 반영할 예정이다.

     

○ IPA 김영복 항만시설팀장은 “노후 항만시설물의 적기 유지보수를 통해 항만시설이 최적의 기능을 유지하고 이용객의 불편이 최소화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재해예방과 안전한 항만조성을 위해 적극 노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