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A, 카페리 이용 '한·중 청소년 교류 활성화 협약'



○ 인천항만공사(www.icpa.or.kr, 사장 남봉현)가 중국 옌타이에서 옌타이여유(관광)발전위원회, 옌타이항집단유한공사(항무국), (사)인천항시설관리센터, 한국 해양소년단 인천연맹과 함께 카페리를 이용한 '한·중 청소년 교류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을 23일 체결했다고 밝혔다.

     

○ 인천항만공사(IPA)에 따르면, 이번 협약은 양국 청소년들의 교류 활성화를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협업을 통한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홍보·마케팅을 추진하기 위해 이루어졌다.

     

○ IPA는 이번 협약을 통해 중국 현지 숙박 및 관광지 입장료 지원 등 다양하고 실질적인 지원책이 마련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 이날 IPA는 카페리 선사들과 구축한 ‘카페리 포트 얼라이언스’를 활용해 우리나라 청소년들이 중국에 있는 우리 역사 유적지를 탐방하고, 중국 학교들과 원활한 문화교류를 추진할 있도록 중국 관계기관에 협력을 요청했다.

     

○ IPA 홍경원 운영본부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한·중간 국제정세 문제로 침체되어 있는 카페리 여행이 활성화되길 바란다”면서 “문화교류를 통한 양국 청소년들간의 우호증진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 한편 카페리 포트얼라이언스는 대인훼리(인천↔다롄), 위동항운(인천↔웨이하이), 화동훼리(인천↔스다오), 한중훼리(인천↔옌타이) 항로를 연계해 중국 랴오닝성과 산둥성을 해상으로 연결하는 것으로, 이 지역에 장보고 기념관, 광개토대왕 유적, 여순감옥 등 우리 역사를 직접 느끼고 배울 수 있는 장소가 많은 것으로 알려졌다.


<사진설명 = 23일 오후 중국 연태시에서 (왼쪽부터)옌타이항집단 모세명 부총경리, 인천항시설관리센터

박천주 사장, 옌타이여유발전위원회 모운 부국장, 인천항만공사 홍경원 부사장, 한국해양소년단인천연맹

백문식 사무처장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 사진제공=인천항만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