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항, 설 연휴에도 정상운영 

연휴기간 중 항만운영 특별대책 시행, 서비스ㆍ안전 차질 없도록 만전


설 명절에도 인천항의 항만 서비스는 정상적으로 제공됩니다.


인천항만공사(www.icpa.or.kr, 사장 유창근)는 오는 6일(토)부터 10일(수)까지 5일간을 

‘설 연휴 항만운영 특별대책기간’으로 정하고, 수출입화물 처리와 선박 입·출항 지원 등 

원활한 항만 서비스가 제공되도록  연휴 항만운영 특별대책을 발표하였습니다.


특별대책기간 중에는 항만의 정상적 역할 수행과 

사고 예방을 위해 다양한 조치가 취해집니다.


우선 항만운영정보시스템(Port-MIS)과 해상교통관제(VTS) 업무가 

24시간 교대근무 체제로 운영되고, 

서비스 중단이 없도록 전담인력 비상연락망을 가동해 

선박의 안전과 서비스 이용 편의를 보장합니다.


작업 현장의 하역업체와 항만 근로자에 대해서는 

교대 휴무제를 실시하고 비상연락체계를 유지해

긴급화물은 연휴 중에도 하역작업에 차질이 없도록 대비할 예정입니다.


 또, 평상시와 같은 수준의 예·도선 서비스는 물론 

선박에 대한 물품공급 및 부대 서비스가 차질 없이 이뤄질 수 있도록 

예상 물품을 사전에 확보하도록 유도하는 등 

항만운송 관련사업체와도 유기적인 공조와 협력을 할 계획입니다.


이밖에도 항만 시설물에 대한 사전 안전점검과 

순찰ㆍ경계근무를 강화해 사고나 보안 관련 문제 소지도 차단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