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제철 해산물_겨울철에 먹으면 더 맛있는 해산물!


12월~! 하면 딱 떠오르는 해산물에는 어떤 것이 있을까룡?

겨울에 먹는 해산물은 많고 많지만, 12월 딱 제철인 해산물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해룡~

12월에 제철인 해산물은 굴, 명태, 아귀가 있는데룡!

하나하나씩 차근히 설명해 드릴게룡 ^^



1. 12월 제철 해산물 굴의 효능

바다의 우유라고 불릴 정도로 건강에 좋은 굴! 굴은 맛이 아닌 향으로 먹는다는 말이 있는 것처럼 바다 냄새가 물씬 나는 해산물 중에 하나인데요. 그래서 인지 호불호가 많이 갈리는 것 같아룡. 굴의 효능은 빈혈에 도움이 되고, 철분, 구리, 칼슘이 풍부하기 때문에 빈혈을 개선하고 예방하는데 탁월한 효과가 있답니다. 또한, 굴은 지방이 낮고 단백질이 풍부하기 때문에 다이어트 시 부족한 칼슘을 보충해주는 효과가 있어룡!




2. 12월 제철 해산물 명태의 효능

명태는 해독작용이 뛰어난 생선 중 하나랍니다. 필수아미노산과 메티오닌성분이 풍부하여 간을 보호하고 해독하는 효능이 뛰어나 숙취해소에 도움이 되며, 비타민 E가 풍부하여 노화방지가 뛰어납니다. 또한 비타민 E는 어린이나 청소년의 발육에도 큰 도움이 된다고 해룡. 명태의 아가미쪽에는 칼슘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골연화증, 골다공증과 같은 질환을 예방할 수 있답니다. 




3. 12월 제철 해산물 아귀의 효능 

아귀에도 DHA가 풍부하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룡? 성장기 어린이와 청소년에게 도움이 되며, 노인들의 치매 예방에도 탁월한 효과를 발휘한답니다. 또한 질병의 저항력을 키워준다니 겨울철 감기로 인해 고생하시는 분들은 꼭 아귀를 드셔야겠지룡? 또한 아귀의 껍질에는 콜라겐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피부 노화를 방지하고 피부 염증 완화에도 효과적이랍니다. 뼈와 치아건강에도 도움이 된답니다. 아귀에 있는 타우린 성분은 간과 심장의 기능 또한 강화시킨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