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년 연속 인터넷소통협회 선정, ‘소셜 미디어, 인터넷 소통대상 및 한국윤리학회 선정, 

   대한민국 윤리대상도 3년째 수상‘겹경사’



 인천항만공사(www.icpa.or.kr)가 25일 오전 한국인터넷소통협회에서 주는 대한민국 소셜미디어 대상과 인터넷소통 대상을 수상한데 이어 오후에는 한국윤리학회에서 시상하는 ‘2015 한국윤리경영대상’을 받는 등 하루에만 세 개의 상을 수상했습니다.


 25일 인천항만공사(IPA)는 공사가 운영하는 온라인 홍보채널인 인천항 공식 블로그 ‘들락날락 인천항(http://incheonport.tistory.com)’과 인천항만공사 홈페이지(http://www.icpa.or.kr)가 각각 ‘대한민국 소셜미디어 대상(소셜콘텐츠 부문 대상)’과 ‘대한민국 인터넷소통 대상(인터넷서비스 부문 대상)’을 2년 연속 수상했다고 밝혔습니다. 또 이날 오후에는 한국윤리학회(회장 박찬구)가 주는 ‘2015 한국윤리경영대상’의 3년 연속 대상 수상자로 선정됐습니다. 


 미래창조과학부 산하 (사)한국인터넷소통협회에서 주관하는 ‘제8회 대한민국소셜미디어·인터넷소통대상’은 교수 및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를 통해 고객평가, 전문가평가, 운영성 평가, 심사위원회 검증 등 4단계의 평가과정으로 진행되며, 이를 통해 소셜·모바일을 활용하여 고객과 소통 잘하는 신뢰받는 기업의 우수사례를 발굴, 시상하는 권위있는 상입니다. 





 인천항만공사는 이번 평가에서 온라인 채널(블로그,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홈페이지 등)이 모든 부문에서 고른 평가를 받아 종합점수 67.6점에 AA등급으로 대상의 영예를 안았습니다. 앞서 인천항만공사는 지난달에 한국블로그산업협회(회장 장대규)가 주는 ‘제6회 대한민국 블로그 어워드’에서 공공기관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등 SNS와 인터넷 홍보 부문에서 두각을 보이고 있습니다.


 또 이날 오후 서울 63빌딩에서 열린 ‘2015 한국윤리경영대상’ 시상식에서 IPA는 3년 연속으로 대상을 수상했습니다. IPA는 이번 윤리 관련 학계 교수들의 모임인 윤리학회에서 주는 윤리경영대상 3연 연속 수상은 지난해 공사가 국민권익위원회 주관 기관 청렴도 평가에서 우수등급을 받은데 이은 쾌거라고 설명했습니다. 


 학회는 시상식에서 인천항만공사의 윤리대상 3년연속 수상은 IPA가 국가 공기업으로 공적 경제주체이자 사회공동체의 기업시민으로의 역할을 강화하는 차원에서 지난해부터 경영의 투명성을 높이고 사회적 책무성에 부응하기 위해 윤리경영을 기관 운영의 핵심가치로 설정하고 다양한 노력을 강구한데 따른 것이라고 평가했습니다. 





 인천항만공사의 양장석 경영본부장은 “IPA가 최근 공공기관의 최대 화두인 윤리경영대상과 소통대상 및 인터넷 대상 등 세 개의 상을 연거푸 수상한 것은 그동안 청렴과 윤리 그리고 국민과의 소통 노력이 빛을 발한 것”이라며 “앞으로도 보다 청렴한 IPA, 국민과 보다 적극적으로 소통하는 IPA를 만들도록 전임직원이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