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룡? 오늘 해룡이와 해린이가 가볼 동인천 맛집은 바로 [맷돌 칼국수]입니다.

 

동인천에는 과거와 현재가 공존하는 재미있는 장소인데요,

최근에 생긴 맛집도 많지만 오늘은 옛날의 맛을 느껴볼 수 있고, 동인천의 역사를 느껴볼 수 있는 맛집으로 향하였습니다. ㅎㅎㅎ

 

 

 

맷돌칼국수집은 큰길에 있는 건 아니고, 골목을 들어와야 만날 수 있습니다.

 

 

신포동 번화가의 사잇길에 있답니다.

이 가게 사이로!! 들어가셔야 해요~

 

 

 

 

맷돌칼국수 정보

 

▷ 주소 : 인천광역시 중구 신포로 32-6

전화번호 : 032-762-5930

영업시간 : 오전 11시 ~ 오후 8시

 

★중요★ 카드 결제 안됩니다. 꼭 현금 챙겨가세요~~!!!

 

 

골목으로 약 1분정도 걸어오시면 이렇게 허름한 간판에 옛날느낌 물씬 나는 가게를 만나볼 수 있습니다.

신식건물에 번쩍번쩍한 음식점도 좋지만, 이런 음식점이 더 기억에 남는 것 같아요. ㅎㅎㅎ

 

 

 맷돌칼국수의 외관입니다.

 

 

 

티비에서나 보던 간판 ㅎㅎ

 

 

 

맷돌 칼국수의 대표 메뉴인가봅니다. 칼국수, 수제비, 쫄면, 냉면, 냉콩국!!

이것도 세월의 흔적을 고스란히 느낄 수 있네요.

 

 

가게안으로 들어가 보면, 허름하지만 엄청 넓습니다~^^ 많은 인원이 와도 앉을 수 있는 공간!!

 

 

 

 

어렸을 때 갔던 분식집의 인테리어에요 ㅎㅎ

하지만 시원시원하게 넓어서 답답하진 않았습니다. ^^

 

 

 

이제 메뉴판을 볼까요? ㅎㅎㅎ

칼국수만 파는 건 아니고, 다양한 분식류도 있었습니다.

해룡이와 해린이는 저중에서 맛있다고 소문난 칼국수와 떡볶이를 시켰답니다. ㅎㅎㅎ

 

 

 

 

떨리는 대기시간을 지나.... ㅎㅎㅎㅎㅎ

 

드디어 음식이 나왔어요 ^^

 

 

짠 ♥

 

 

 

양도 푸짐한 떡볶이와 칼국수가 나왔습니다.

 

 

 맷돌 칼국수의 모습 ^^* 매콤한 튀김가루와 김가루가 듬뿍 뿌려져 있습니다.

 완전 사랑하는 옛날 떡볶이 ^^*

밀가루 떡과, 달달한 양념맛이 진짜 옛날에 먹던 그 맛이었습니다.

 

 

 

반찬은 모든 분식집이 그러하듯, 김치와 단무지!!

 

하지만 아삭한 단무지와 김치가 맛있어서 이 둘만 있으면 모든 분식을 마스터 할 수 있을 것 같았습니다. ㅎㅎㅎ

 

 밀가루 매니아들에게 추천합니다. ㅎㅎㅎ 맵지않고 달달한 맛이라고 하면 이해가 되실까요?

 

 

 

 한젓가락 하실래예~?? ㅎㅎㅎ

저렴한 가격의 칼국수 이지만, 양은 적지 않았답니다. 둘이 먹기에도 충분한 양이랍니다.

 

튀김가루가 중독성이 있어서 칼국수도 별미이지만 저는 떡볶이가 더 맛있어서 떡복이에 별 하나 추가요~~★

 

 

 

매콤한 튀김가루가 인상적인 푸짐하고 맛있는 칼국수와

별 하나 더 주고싶은 떡볶이가 드시고 싶으시다면, 동인천 맷돌 칼국수를 조심스레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