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룡!! 해린이에룡~

2018 러시아 월드컵이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다들 기대가 되시나요?

 

그래서 오늘은 한국 축구 국가대표의 승리를 기원하는 마음을 담아 인천 축구의 성지이자

일명 숭의 아레나 파크로 불리는 인천 축구 전용 경기장을 소개해볼까 해룡~

 

 

인천 축구 전용 경기장은 숭의종합운동장과 숭의야구장이 철거되고 그 자리에 들어선 축구 전용 구장입니다.

2012년에 완공된 경기장은 현재 인천 프로 축구팀인 '인천 유나이티드'가 홈구장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설계부터 영국 프로 축구팀인 볼턴 원더러스의 홈구장인 리복 스타디움을 벤치마킹해 지었다고 합니다.

따라서 그라운드와 관중석의 간격도 웬만한 영국 프로 축구 경기장만큼 가깝다는 특징을 가졌습니다.

 

 

실제로 지난 2016년 K리그 클래식 마지막 경기에서 승리함으로써 기적적으로 1부 리그에 잔류하게 되자

흥분한 홈팬들이 그라운드로 뛰어들어 선수들과 기쁨을 함께 나누는 장면이 연출되기도 했죠.

 

게다가 국내 경기장 중에서 유일하게 선수단 벤치가 관중석 안쪽으로 삽입된 형태라는 점!

선수단과 감독을 가장 가까이에서 만날 수 있다니 축구팬들에게는 꿈만 같은 경기장인 것 같아요.

 


또한, 총 20,300석의 좌석을 갖춘 경기장은

지정석·자유석·테이블석·프리미엄석·원정석 등으로 구별하여 운영하고 있답니다.

경기장 출입 게이트도 무려 5개라서 경기장을 출입할 때 혼잡하지 않다는 장점도 가졌죠!

 

게다가 인천 축구 전용 경기장은 국철 1호선 도원역과 수인선 1호선 숭의역 사이에 자리해

접근성도 좋아 경기가 있는 날이면 쉽게 방문할 수 있답니다.

또한, 1,435면의 주차장이 갖춰져 있어 축구 경기가 있는 날에는 주차 문제로 골머리 썩지 않아도 됩니다.

 

 

마지막으로 인천 유나이티드 팬이라면 꼭 기억해둬야 할 사실!

바로 E5 좌석 구역과 WG7 게이트 근처에 선수들의 레플리카와 구단 기념 스카프 등을

구매할 수 있는 블루 마켓이 있다는 점이죠!!

구매한 레플리카는 응원하는 선수 번호 표시가 가능하다니 꼭 참고해주세요.

 

 

오늘 해린이와 함께 인천 축구 전용 경기장을 두루두루 살펴봤는데요~

팬 친화적인 경기장에서 함께 축구 경기를 관람해봐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