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항 12기 대학생 기자단 활동 개시


14일 12기 대학생 기자단 9명 발대식 갖고 활동 개시...

SNS 통해 생생한 인천항 소식 전하고, 대 국민 소통 활성화 기대


○ 인천항 SNS 채널을 통해 온라인 소통창구 역할을 하는 ‘인천항 대학생기자단’ 12기 단원의 활발한 활동이 기대된다.


<사진설명=14일 발대식을 갖고 활동을 시작한 12기 인천항 대학생 기자단과 지난 11기 인천항 대학생 기자단이 IPA남봉현 사장과 함께 기념촬영에 응하고 있다./사진제공=인천항만공사>

     

○ 인천항만공사(www.icpa.or.kr, 사장 남봉현)는 신규 선발된 인천항 12기 대학생기자단이 14일 오전 공사 대회의실에서 발대식을 갖고 본격적인 인천항 홍보에 들어갔다고 밝혔다.이날 발대식은 11기 해단식과 함께 진행됐으며, 11기 우수 기자로 선정된 3명의 대학생에게는 인천항만공사 사장 표창이 이뤄졌다.

     

○ 인천항만공사(IPA)에 따르면, 이날 발대식을 가진 12기 대학생 기자단 9명은 2.5대 1의 경쟁률을 뚫고 이달 초 대학생 기자단으로 선발됐다. 12기 대학생 기자단은 향후 6개월 간 현장취재, 미션수행 등의 활동을 하며 SNS 채널을 통해 인천항을 널리 알리는 명예기자의 역할을 하게 된다.

     

○ IPA 남봉현 사장은 “젊은 세대를 중심으로 SNS의 파급력은 더욱 강력해지고 있다”며, “인천항의 영원한 서포터로서 인천항을 널리 알리고 좋은 이미지를 많이 심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 한편, 인천항 대학생기자단은 해운․항만․물류 분야와 글쓰기에 관심이 있는 인천․수도권 지역 대학생 및 휴학생으로 구성되며, 연 2회 공모를 통해 선발된다. 지난 2011년 명예 블로거 제도로 시작해 지금의 형태를 갖추게 된 대학생 기자단은 다양한 연령층이 즐길 수 있는 인천항 관련 콘텐츠 제작 및 홍보를 통해 국민과의 소통에 앞장서고 있다.

○ 인천항 대학생기자단이 작성한 참신하고 생생한 기사는 인천항 공식 블로그(http://incheonport.tistory.com/)와 페이스북, 트위터 등 SNS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인천항 SNS 채널 현황>

블로그(http://incheonport.tistory.com)

트위터 (http://twitter.com/portincheon)

페이스북 (http://www.facebook.com/incheonport)

웨이보 (http://weibo.com/incheonport)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incheon_port_authorit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