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울의 움직이는 성(ハウルの: Howl's Moving Castle, 2004)


개요/ 판타지, 멜로/애정/로맨스, SF, 모험

개봉/ 20041224

감독/ 미야자키 하야오

출연/ 바이쇼 치에코(소피 원어 목소리), 기무라 타쿠야(하울 원어 목소리)

등급/ 전체 관람가


◉ 짧은 줄거리

돌아가신 아버지의 모자상점에서 일하는 소녀 소피! 겁이 많은 왕실 마법사 하울!

마을로 나간 소피는 우연히 하울을 만나게 되는데... 하울을 좋아하던 황무지 마녀는 둘 사이를 오해하게 되고, 주문을 걸어 소피를 90살의 늙은 할머니로! 이 후 소피는 집을 나와 하울의 움직이는 성에서 가정부로 일을 하게 된다. 4개의 다리로 걷는 움직이는 성에서 하울과 소피의 사랑과 모험의 스토리가 시작되는데


◉ 감상평

지난 해 미야자키 하야오 감독이 은퇴를 한 후, 지브리 스튜디오의 운영에 영향을 미치게 되면서 몇일전 지브리 스튜디오에서는 애니메이션 제작을 안한다고 기사화 되면서 미야자키 하야오 감독의 애니메이션 작품들이 다시 주목을 받게 되었다. 

하울의 움직이는 성에서는 소피와 하울의 사랑이야기와 더불어 잘생긴 하울을 보며 영화를 본 많은 사람들이 하울의 팬이 되버리게 만드는 마법이 있는듯...?*_*

하울의 심장을 노리는 황무지의 마녀로 인해 애니메이션 영화 사이사이에 긴장감!!

또한 귀여운 조연인 카루시파와 마루쿠루와 애니메이션에 깔리는 OST로 인한 감동까지!

미야자키 하야오 감독의 작품들은 지금 다시 보아도 어른들의 마음을 따뜻하게 해주는 애니메이션이었기에 지브리 스튜디오의 제작 중단에 사람들의 아쉬움이 더욱 컸었던 것 같다.

이번 주말엔 마음을 따뜻하게 해주는 어른을 위한 애니메이션! 하울의 움직이는 성을 보는건 어떨까요?


<, 박다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