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항 블로그 개편..., 인포그래픽 등 활용 가독성 높여

생생한 현장의 이야기를 완성도 높은 콘텐츠로 서비스 예정


인천항만공사(IPA 사장 김춘선)는 2014년 인천항의 대 국민 소통 채널인 SNS 운영 활성화를 위해 인천항 공식 블로그 ‘들락날락 인천항’(http://incheonport.tistory.com)을 새롭게 개편했다고 10일 밝혔습니다.

블로그 개편을 통해 인천항만공사는 기존 문자 위주의 딱딱한 정보 전달이 갖는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 이미지와 도표, 사진과 캐릭터를 적극 활용한 인포그래픽 콘텐츠를 강화함으로써 SNS시대 시인성과 정보 전달 효과를 극대화했습니다. 

접속화면 중앙의 메인 메뉴는 인천항과 관련된 최신 뉴스와 소식들을 배치됐으며, 사진과 캐릭터, 인포그래픽을 적극 활용한 이야기들이 방문자들의 클릭을 유도하고 있습니다.

‘대학생기자단의 현장취재’, ‘그림으로 보는 인천항’ ‘이벤트’, 등 주요 배너에 실린 콘텐츠들 역시 다소 전문적일 수 있는 항만·물동량 관련 정보를 시각적 이미지와 함께 제시해 읽는 이들이 흥미를 갖고 어렵지 않게 이해할 수 있도록 제작된 것이 특징입니다.

종전 블로그의 메인페이지와 카테고리 등도 개편돼, 전체적으로 메뉴의 시인성을 높인 동시에 방문자의 편의성 또한 높아진 것이 특징입니다.

실제로 블로그에 접속하면 화면 전면에 인천항에 대한 소식과 정보가 직관적으로 쉽게 이해될 수 있도록 이미지가 전진배치되었습니다.

또, 화면 오른쪽에 정부3.0 배너와 IPA 및 인천항포털 홈페이지를 연동시켜 항만관리운영주체이자 국가공기업으로서의 정체성 어필과 관련 정책에 대한 정보제공을 강화했습니다.

블로그 개편을 담당한 기획조정실 박설민씨는 “블로그는 일반 국민께 인천항 소식을 가장 가까이에서 전달하고 소통하는 채널”이라며 “앞으로 다양하고 완성도 높은 콘텐츠와 그래픽을 통해 인천항 블로그가 더 활성화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



<물동량 인포그래픽>


<인천항 블로그 개편>





※ 인천항 SNS 채널 현황

블로그 (http://incheonport.tistory.com), 

트위터 (http://twitter.com/portincheon),

페이스북 (http://www.facebook.com/incheonpor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