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해하는 거대한 리조트”라고 들어보셨나요?? 지난 11월 18일 인천항 명예블로거의 자격으로로 승선했던 크루즈선 코스타 아틀란티카(Costa Atlantica)호를 보고나서 그 말에 격한 공감을 하게 되었답니다. 

15층 높이에 달하는 이 거대한 크루즈선의 규모만큼 소개할 것이 너무 많아요!!

 

그래서 나왔습니다~~~ 

인천항 크루즈전성시대 <2부작>!!! (그렇다고 다큐는 아니에요^^)

 

1부에서는 아틀란티카호와 크루즈여행 관련된 전반적인 설명으로 진행하고 2부에서 승선 하고난 후기를 집중적으로 다룰 예정입니다~

 

그럼 시작해 보겠습니다!!


11월 18일 인천항으로 이탈리아국적 크루즈선박인 Costa Atlantica호가 인천 신항에 입항하였습니다. 어라?? 송도 인천 신항이 벌써 개장했나???? 하시는 분들을 위해한 팁! 

 

현재 송도 국제도시에는 인천신항 및 배후단지가 한창 건설중입니다. 아직 개장 전인 인천 신항을 크루즈가 입항할 수 있도록 임시크루즈부두로 사용하고 있답니다.(인천신항은 내년 말 전격 개장!!) 이로써 중국에서 출발하는 크루즈선박을 화물 하역장이 아닌 정식 크루즈부두에서 접안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Voyager of the Seas호, Mariner of the seas호와 함께 이번에 저희가 승선하게 된 Costa Atlantica호 역시 신항의 임시크루즈부두를 사용하고 있는 크루즈선박입니다. 


<인천 송도 신항에 정박해있는 Costa Atlantica호>



그렇다면 우선 특파룡들을 태운 Costa Atlantica호가 어떤 선박인지 알아봐야겠죠??

코스타 아틀란티카(Costa Atlantica)호는 이탈리아의 Costa Cruise사에서 운영하는 크루즈선박으로 8만 6000톤급 규모를 자랑합니다. 길이가 292m이고 폭이 32m인 선체에 920명의 승무원과 2680명가량의 승객이 탑승한다고 하니 그 규모가 실로 엄청 나군요!! 


<Costa크루즈사의 크루즈선 사양-출처 : http://www.costa.co.kr/main.html>



또한 승객들은 여행하는 동안 12개의 층에서 제공되는 수영장, 헬스장, 카지노, 면세점, 공연 바 등의 모든 시설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 돌아보려면 4박 5일이 모자르겠네요.^^(현재 상해를 모항으로 인천,제주에 입항하는 크루즈 여행의 일정은 대개 4박 5일 일정입니다~)



<Costa Atlantica호 선박도면>



각각 여행 일정, 취항지는 다르겠지만, 18일에 탑승하였던 코스타호의 운항경로는 상해에서 출발해 제주도와 인천항에 정박하고 전일항해 하여 상해로 다시 도착하게 됩니다. 5일 동안의 순환운항으로 크루즈여행의 기쁨과 한국의 제주도, 인천 송도의 아름다움을 중국의 승객들에게 선사하게 됩니다. 선박은 연중무휴로 운항하고 승객의 국적에 맞춰서 직원들도 7개월에서 8개월 주기로 바뀐다고 합니다.



<Costa Atlantica호의 항해경로-출처 : 구글 맵, http://www.costacruisesasia.com> 



외국을 크루즈로 여행하고자 하는 분들을 위해 Atlantica호가 소속되어있는 Costa 크루즈사의 다른 항로를 찾아보았습니다. Costa 크루즈사는 바다위의 또다른 이탈리아를 전 세계에 제공한다는 비전으로 지중해라인/ 북유럽, 노르웨이라인/ 아시아라인/ 아프리카, 중동라인/ 카리브해라인/ 미동부, 캐나다라인/ 북극라인/ 한국, 중국, 일본라인에 총 14척의 크루즈를 투입하고 있는데요! 7박 8일 항해에 일반실기준 700달러 선에서 스위트룸기준 2000달러 선까지 다양한 옵션으로 여행을 즐길 수 있다고 합니다.



<Costa cruise에서 운영 중인 크루즈선박>


       

 

(C라고 표시된 노란색의 굴뚝은 코스타 크루즈의 상징이라고 하네요~~)



자~~~~~ 이제 드디어!  Costa Atlantica호에 승선할 준비를 마쳤습니다.



그! 런! 데!


Costa 크루즈 직원분이 들려주는 놀라운 이야기!!


<다음화 예고>






Costa Atlantica호 곳곳에서 눈에 띄는... 의미가 있어 보이는 그림들과...





정체를 알 수 없는 비닐봉투!!(일단 읽을 수가 없어요...)





그리고 특파룡을 놀라게 한 이 아름다운 계단의 정체는??



(2화)에서 김홍 특파룡이 전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