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명록

  • 2014.07.03 01:31 수정/삭제 댓글쓰기

    비밀댓글입니다

    • 안녕하세요 인천항만공사 해룡이입니다 ;-) 작성해주신 댓글은 인천항 대학생 기자단 5기 길이빛나, 이승연기자의 머스크라인 글에 대한 댓글인 것 같은데요. 전화드렸더니 안받으시더라구요, 032-890-8048로 전화주시면 궁금하신 사항 말씀드리겠습니다^^ 인천항 블로그에 관심가져주셔서 대단히 감사드리며, 좋은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0^

  • 2014.06.30 22:30 수정/삭제 댓글쓰기

    비밀댓글입니다

    • 안녕하세요. 인천항만공사 SNS 담당자입니다.
      인천항을 이용해 주시는 많은 운전자 여러분께 본의 아니게 불편을 끼쳐드리게 돼 너무나 안타깝고 죄송스런 마음입니다.
      지적하신 내용은 모두 수긍하며, 저희들도 개선해야만 한다고 느끼고 있는 문제점이라는 점도 말씀드립니다.
      다만, 여기서는 이용자 여러분의 이해와 양해를 돕기 위해 조금 더 상황 설명을 해 드릴께요.

      인천항의 하역작업에 시간이 걸리는 이유는,

      ① 배와 화물은 많이 몰려오는데 그걸 처리할 부두 인프라와 시설물은 부족하기 때문입니다.
      2013년 인천항의 컨테이너 부문 화물처리율은 192% 정도였습니다. 컨테이너부두에만 국한해 처리율을 산정해도 160%가 넘습니다. 쉽게 말해 이는 가진 능력보다 훨씬 많은 컨테이너 물량을 처리하고 있다는 이야기죠. 좁은 도로에 차가 많이 몰리면 진행속도가 떨어지는 것과 같은 이치로 보시면 되겠습니다. 이러한 원인 해소를 위해서는 물동량 증가를 따라가는 인프라 시설개발이 이뤄져야 하지만, 국가적 자원이 한정돼 있기 때문에 인천항은 필요한 만큼 개발이 이뤄지지 못했고, 그 결과 물류활동에 적잖은 제약과 불편함이 발생하고 있는 것입니다. 2015년 인천신항이 개장하고 운영이 본격화하는 시기(2016년 정도)에 들어가면 아마도 이러한 체증과 기다림은 상당 수준 개선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② 배후의 교통망도 미흡해, 도로는 좁은데 화물과 차량 소통은 많아 흐름 자체가 빠르지가 않다는 이유도 있습니다.
      이 역시 국가 광역 교통망 확충과 지자체의 도로건설이 충분히 이뤄지지 못한 때문입니다. 특히나 인천항은 주변의 도로와 교통망을 확장하는 것이 쉽지 않은 상황입니다. 워낙 역사가 오래된 항만으로 먼 옛날부터 물자와 문물의 교역이 이뤄졌고, 항을 거점으로 취락지역이 자연스럽게 형성되고 확장돼 왔기 때문입니다. 이는 항과 도심지역, 부두와 주민들의 거주지가 가깝고 도로를 내기 위해 확보하고 활용할 수 있는 공간이 거의 없음을 의미하기도 합니다. 인천신항 개발과 함께 배후의 도로망도 체계적으로 계획되고 확충돼야만 하는 이유가 여기에 있습니다.

      ③ 이러한 현실적 어려움과 많은 분들이 불편을 겪고 불만을 느끼시는 상황을 개선하기 위해 저희 인천항만공사도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기사님들을 위한 대표적인 서비스가 ‘컨테이너터미널 혼잡도 정보 제공 서비스’입니다. 인천항에 있는 4개 컨테이너터미널이 어느 정도 혼잡한지에 대한 정보를 기사님들의 핸드폰에 문자메시지로 보내드리는 서비스입니다. 저희 인천항만공사 항만운영팀(032-890-8209, 8226 등)으로 전화를 주시고, 간단한 회원가입 절차만 거치시면, 각 터미널의 운영 상황을 ‘혼잡’, ‘보통’, ‘양호’ 문자로 일괄적으로 알려드립니다. 스마트폰을 활용하실 경우 터미널 혼잡도를 직접 확인하실 수도 있습니다. 인천항 포털(www.ipus.co.kr)에 접속하셔서 ‘터미널혼잡도’ 메뉴를 선택하시면 4개 터미널의 운영 상태를 바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터미널에 얼마나 많은 차량이 대기 중인지에 대한 정보를 통해 인근 도로의 상황도 가늠해보실 수 있다는 점에서 유용하실 것으로 생각합니다. 이같은 서비스와 함께 저희 인천항만공사는 근본적인 문제 해결을 위해 인천신항과 배후 물류부지를 개발하는 인프라 및 시설 확충 사업도 열심히 추진 중에 있다는 점도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④ 인천항은 점점 더 큰 배와 더 많은 화물이 들어오게 될 것입니다.
      아직 부족한 점이 많고, 불편하신 점도 많이 있으시겠지만 인천항을 계속 이용해주시고, 응원하고 사랑해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인천항만공사 같은 항만의 관리운영 주체(인천항만공사)는 물론 서비스 사업자(터미널운영사·포워더·부대 서비스업체), 고객(선사·화주), 이용자(운전자)와 시민, 그리고 지역사회가 인천항에 관심과 애정을 가져주시고 응원해주셔야만 정부와 국회로부터 더 많은 정책적 관심과 예산을 지원받아 지금의 환경을 개선하고 더 좋은 여건을 만들어 갈 수 있을 테니까요.

      같은 인천항만 가족으로서 이러한 불편함을 초래한 것에 대해 다시 한번 사과를 드리면서 앞으로 불편함을 최소화 할 수 있도록 다방면의 해결책을 강구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부족하지만 긴 답변을 읽어주셔서 대단히 감사드리고 앞으로도 인천항을 많은 애정으로 지켜봐주시기 바랍니다. 즐거운 저녁시간 보내세요^^. 감사합니다.

  • 2014.04.29 22:06 수정/삭제 댓글쓰기

    비밀댓글입니다

    • 안녕하세요 인천항만공사 SNS 담당자입니다 선물 잘 받아보셨다니 다행이지만 초록배님과 마찬가지로 세월호 참사로 인해 마음이 무거워 마냥 즐겁게 이야기 나눌 수도 없네요. 희생자들에게 애도를 표하며 어서 실종자들의 수가 줄어들길 바랄뿐입니다.. 앞으로도 블로그를 통해 자주 소통했으면 합니다. 즐거운 연휴 되시길 바랍니다. ^^

  • 2014.04.26 23:11 수정/삭제 댓글쓰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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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안녕하세요 인천항만공사 SNS 담당자입니다. 인천항만공사에 관심을 가져주신 점 대단히 감사드립니다. 연락 가능하신 전화번호를 남겨주시면 전화드리고 말씀드리겠습니다. 좋은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

  • 2014.04.15 22:18 수정/삭제 댓글쓰기

    비밀댓글입니다

  • 넘 좋아요 인천항

    • 감사해룡 >_<~ 빨간 하트까지 감사합니다^_^ 덕분에 해룡이 기분좋아졌쓰~~!! 앞으로도 자주 방문해주세룡! 해룡이도 넘 좋아요 인천항! ㅎㅎㅎㅎ님도!

  • 콰니오빠 2014.02.24 12:24 수정/삭제 댓글쓰기

    인천항 들락날락 잘 보고 갑니다 하하하하하하하하하 -콰니오빠-

    • 콰니오빠 반가워룡 ;-) 정말 쾌남을 넘어선 콰남이시네룡! 앞으로 들락날락 인천항 블로그 자주 들락날락 해주세룡^^! 맛점하시고 즐거운 오후 되시길 바랄게룡 콰남오빠~

  • 인천in대학생기자단 2014.02.20 13:42 수정/삭제 댓글쓰기

    대학생기자단 여러분! 혹시 인천여객터미널에 관한 기사도 쓰시나요?

    • 네~ 이미 대학생기자단이 쓴 여객터미널 기사도 있고~ 앞으로도 여객터미널에 대해서도 기사를 쓸 예정입니다!^-^*

  • 윤정상 2014.02.14 15:12 수정/삭제 댓글쓰기

    해룡이..... ㅋㅋㅋ

    • ^^ 왜 해룡이 이름만 부르시고 웃으시고 가는거예룡~! 해룡이 소심해서 오늘 밤 잠 못잔단 말이예룡^-^* 오늘이 가기전에 꼭 말씀해주세룡~~ ㅎㅎ 오늘 불금& 주말 잘 보내세요~~

  • 2014.02.10 12:44 수정/삭제 댓글쓰기

    비밀댓글입니다